한교연, 통합문제 7.7정관 회귀 재확인

  • 입력 2014.05.23 17:16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한영훈 목사) 제3-4차 임원회가 지난 22일 한교연 회의실에서 열려 한기총과의 통합문제에 대한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이날 임원회에서 대표회장 한영훈 목사는 모두발언을 통해 “교계 원로로부터 한기총과의 통합에 관해 대화하자는 요청이 있었으나 개인적인 의사를 표할 수 없기 때문에 임원회에 다시 안건을 상정하게 되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한 목사는 이 건은 지난 제3-1차 임원회에서 이미 결의한 대로 “7.7정관으로 돌아가 그 당시 66개 교단 19개 단체로 회복하면 대화할 수 있다”는 한교연의 입장에서 조금도 변화가 없음을 밝혔다.

임원들은 그러나 일부에서 한교연이 통합에 미온적인 것처럼 여론을 확산시키고 있는데 대해 우려를 표시하고 한교연 차원의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하지만 임원들이 당장 결의를 하기 보다는 충분한 토의를 거쳐 임원 상호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전체 회원교단 모두가 납득할 만한 안을 도출해 나가기로 하는 선에서 마무리했다.

임원회는 또한 오는 7월 서울광장에서 개최키로 했던 ‘기독교선교130주년 기념대성회’를 무기 연기하기로 했다.

한 대표회장은 “한국교회가 선교130주년을 기념해 하나가 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제3-3차 임원회 결의로 내실있게 준비해 왔지만 최근 모 기관이 6월에 같은 장소에서 성회를 개최하기로 발표했다”면서 “마치 교회연합기관이 서로 세 결집 경쟁을 벌이는 것처럼 교계와 사회에 비칠 수 있다고 판단해 연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세월호 참사로 인한 국민적인 애도 기간이 끝나더라도 한국교회가 앞으로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자숙하면서 대사회 섬김을 위한 역할에 집중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고 밝혀 한교연은 당분간 외부 행사보다는 섬김과 봉사에 역점을 둘 것으로 보인다.

임원회는 명예회장 추대를 위해 직전대표회장과 현 대표회장에게 위임하고 회의를 마쳤다.

이날 임원회에는 세계한인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장석진 목사와 하와이기독교총연합회 회장 김철훈 목사가 참석해 인사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