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유관순연구소, 유관순학교 성료

  • 입력 2015.08.10 08:15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광복 70주년,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 유관순연구소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지난 7일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유관순생가, 유관순 열사 기념관 등지에서 천안지역 청소년 및 학부모 약 35명을 대상으로 ‘유관순학교’를 개최했다.

이번 유관순학교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더욱 알차게 준비됐다. 1일차 오전에는 유관순 열사 전문가 백석대학교 유관순연구소 류영하 소장의 ‘독립운동 역사, 유관순 열사 생애 이해’ 특강과 함께 유관순과 독립운동에 관한 ‘도전 골든벨’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었다.

점심식사 후에는 유관순 생가, 유관순 열사 기념관을 방문해 유관순 열사의 삶을 되돌아보고, 3.1운동 후 임시정부 수립의 주역이었던 석오이동녕기념관에도 들러 그 값진 애국정신을 기리기도 했다.

유관순연구소 류영하 소장은 “올해 광복 70주년을 맞아 어린 학생들이 진정한 유관순 정신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배우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특별히 생각이 바르고, 남을 배려하는 마음씨가 따뜻했던 유관순 열사의 모습을 이 시대 청소년들이 본받았으면 한다”고 행사에 담은 바람을 전했다.

한편, 백석대학교가 주최한 이번 유관순학교는 올해로 12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백석대학교 유관순연구소,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고 백석문화대학교, (사)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 충청남도 천안교육지원청이 후원했다.

또한 지난해 12월 121차 여성가족부 산하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 인증심의에서 ‘청소년수련활동’으로 인증 받기도 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