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순복음 희망나눔 박싱데이 개최

  • 입력 2015.11.23 08:09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여의도순복음교회(이영훈 목사)는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 서울시, CJ제일제당, 서울특별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와 공동으로 지난 22일 오후 1시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2015 희망나눔 박싱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2013년부터 시작된 ‘희망나눔 박싱데이’는 서울시 저소득층, 독거노인, 다문화가족, 기초생활수급자 등의 소외 이웃을 돕는 행사로 올해는 18억원 상당 23가지의 생필품을 1만8000개의 상자에 담아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굿피플 홍보대사인 연기자 문천식, 아나운서 박윤신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바이올리니스트 코니는 축하공연으로 자리를 빛냈다. 또한 오후 1시30분부터 희망나눔 박싱데이 기부 전달식 및 박스 만들기 VIP 시연 행사도 진행됐다.

전달식에는 굿피플 이영훈 이사장(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목사)과 진중섭 회장을 비롯해 새누리당 박윤옥 의원, 서울특별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연배 회장,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황용규 회장,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진남 장로회장, 영등포구 조길형 구청장, 서울특별시 희망복지과 안찬율 과장, CJ제일제당 엄영동 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영훈 목사는 “박싱데이는 중세교회에서 크리스마스 다음날 옷, 곡물, 연장 등과 같은 생필품을 박스에 담아 가난한 사람들에게 선물했던 관습에서 유래했다”라며 “기독교정신은 원래 섬김과 나눔이다. 교회-NGO-민간기업-지방정부-시민이 함께 하는 사랑과 섬김의 나눔축제로 자리잡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 겨울, 혹독한 추위 속에 더욱 힘든 시간을 맞이할 소외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2015 희망나눔 박싱데이’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 드린다”고 말하며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을 돌아보고 따뜻한 손길을 전하는 귀한 나눔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