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도에서 펼쳐진 CBS 크리스천 뮤직 페스티벌

  • 입력 2015.11.23 21:33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크리스천 찬양 사역자들의 등용문이 돼온 <CBS 크리스천 뮤직 페스티벌>이 지난 20일 증도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예선을 통과한 최종 10팀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제26회 <CBS 크리스천 뮤직 페스티벌> 결선 무대에서 영예의 대상은 깊이 있는 성악 톤으로 ‘내 하나님이여’를 열창한 ‘두 아들’ 팀에게 돌아갔다.

환상적인 ‘블랙 가스펠’을 선보인 ‘드림싱어즈’는 금상을, 10대의 패기와 열정으로 주님을 찬양한 ‘투엘림’이 은상을, 바이올린과 함께 무대에 오른 고송언과 작곡자와 보컬로 만난 두 10대 소녀의 결합인 ‘낙헌제’ 두 팀이 동상을 차지했다.

이 밖에도 뛰어난 가창 실력을 보여준 방소정 양이 작곡상과, 1년간의 사역 프로모션을 지원받는 기획사 특별상인 ‘GCM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진정성 있는 가사로 노래한 이성민 군이 작사상을, 보컬을 전공하는 세 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클로즈 투 헤븐(CLOSE TO HEAVEN)’이 가창상을, 노래하는 목사를 꿈꾸는 김영민 목회자가 인기상을, ‘씨뿌리는 사람들’이란 뜻을 지닌 여성트리오 ‘쏘워즈(SOWERS)’가 PD 특별상을 각각 수상했다.

올해 대회는 CBS 24시간 크리스천 음악방송 <JOY4U>를 통해 생중계된 가운데, 시청자와 관객들이 올려준 응원 게시글이 점수에 반영되면서 더욱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특히 올해는 참가팀 모두가 본인이 직접 쓰거나 지인으로부터 받은 창작곡을 가지고 무대에 올라, 무대와 관객들의 몰입도가 더욱 높았다는 후문이다.

심사위원 유은성씨는 “실력이 모두 출중해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고, 작곡은 물론 작사와 연주 실력까지 뛰어난 분들이 많이 CCM계로 뛰어드는 흐름을 보여주는 것 같아서 참 반가웠다”고 평했다.

CBS 한용길 사장은 인사말에서 “크리스천 뮤직 페스티벌 수상자들이 앞으로 CBS TV와 라디오는 물론 JOY4U를 통해서 더 많은 활동의 기회를 갖고, 주님을 찬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00.jpg
 

한편, 결선이 시작되기에 앞서 ‘복음의 어머니’요 ‘순교자이자 헌신자’로 알려진 문준경 전도사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영성 투어’ 시간을 가졌던 참가팀들은 문 전도사를 기리며 공동 창작한 노래 ‘순교’를 공연하는 특별한 무대를 선물해 많은 갈채를 받았다.

또한 지난해 대상 수상자인 백다나 양이 문 전도사가 즐겨 불렀던 노래 ‘허사가’를 그대로 재연해 감동을 준 데 이어, CCM 사역자 강명식과 함께한 워십 무대에서 관객 모두가 하나돼 춤추고 노래하며 주님을 찬양하도록 이끌어 행사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