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수영, 빈민촌 아이들에게 전한 사랑

  • 입력 2015.12.07 15:35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시장에서 국수를 파는 열네 살 쓰라일린과 그 가족을 만나고 돌아온 정수영.JPG
 

밀알복지재단이 배우 정수영과 함께 캄보디아 프놈펜 인근 빈민촌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11월 초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오는 10일 MBC <나누면 행복>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정수영은 엄마와 동생들을 책임지려 매일 학교 대신 공사장을 찾는 열다섯 살 삐섯, 하루 종일 쓰레기를 주우며 살아가는 쓴 남매와 할머니를 도와 시장에서 국수를 파는 열네 살 쓰라일린을 만났다. 정수영은 아이들이 일하는 현장을 찾아가 일손을 돕고 집안일에 함께하며 아이들에게 위로를 전했다. 또한 아이들이 학업을 계속 이어나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직접 고른 학용품을 선물하기도 했다.

정수영은 “저의 작은 나눔이 빈민촌의 아이들에게 큰 위안이 되는 것을 보며, 물질적인 지원뿐만이 아니라 정서적인 지원도 필요하다고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우리의 작은 나눔이 아이들에게는 ‘누군가가 당신을 사랑하고 있다’는 메시지로 다가올 것”이라며 “빈민촌의 아이들에게 혼자가 아니라는 위로를 전해달라”고 말했다.

정수영의 캄보디아 봉사활동기를 담은 MBC <나누면 행복>은 오는 10일 오전 0시 50분에 방송된다. 방송을 통해 모금된 후원금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빈곤아동들의 생계비와 교육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밀알복지재단은 1993년 기독교정신으로 설립되어 국내 장애인, 노인, 지역복지 등을 위한 48개 산하시설과 5개 지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21개국에서 특수학교 운영, 빈곤아동지원, 이동진료 등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2015년 UN경제사회이사회로부터 NGO 특별 협의적 지위를 획득하면서 글로벌 NGO로써 지위와 위상을 갖추었다.

크기변환_캄보디아 프놈펜 빈민촌 뚤마을의 아이들을 만나고 돌아온 정수영.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