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죽전관리역, 에너지 나눔 동참

  • 입력 2014.06.14 10:29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코레일 협약식.jpg
 
밀알복지재단과 코레일 죽전관리역이 협약을 체결해 전기가 보급되지 않는 빈곤 국가에 빛을 나누는 캠페인을 통해 제3세계에 태양광랜턴을 보급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협약을 맺고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전기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은 제3세계 국가에 태양광랜턴을 전달하고 사랑의 에너지를 나누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실제로 태양광랜턴은 전기가 없어도 태양열 충전만으로 빛을 사용할 수 있어 유지비용이 거의 필요하지 않아 아프리카와 아시아의 가난한 이웃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코레일 죽전관리역은 지하철 역사 내 휴식을 목적으로 사용하던 공간을 밀알복지재단의 ‘에너지 나눔 캠페인’ 장소로 활용해 시민들과 함께 에너지 절약,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또한 코레일 죽전관리역은 지하철을 이용하는 장애인이나 노인의 이동 편의를 돕기 위한 자원봉사자를 배치하고 휠체어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영복 코레일 죽전관리역장은 “뜻 깊은 일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코레일 죽전관리역을 중심으로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과 에너지 나눔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코레일이 사회공헌의 좋은 모델이 되어 주어 감사한 마음”이라며 “이번 계기로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생활 속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과 나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