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WCA 정론지 『여·세』 3호 발간

  • 입력 2016.03.07 08:32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세.jpg
 

(사)한국YWCA연합회(회장 이명혜)는 YWCA 정론지 <여·세> 3호를 발행했다. 이번 3호에서는 2015년 광복70년, 분단70년을 맞아 갈등과 대립을 종식하고 한반도의 평화정착을 염원하는 의미로 ‘평화’를 주제로 삼았다.

<여·세>는 ‘여성이 살리는 세상’, ‘여성이 만드는 좋은 세상’, ‘좋은 세상을 위해 함께하는 여성들의 세력’, ‘아름다운 세상을 함께 여세!’ 등의 의미로 한국YWCA의 목적인 ‘정의·평화·창조 질서의 보전’이 이루어지는 세상을 위해 기독여성들이 함께 나아가야 할 바를 찾는 한국YWCA 정론지이다.

<총론>에서는 분단은 우리 민족의 사회적 트라우마로, ‘치유로서의 통일’을 이루기 위한 미래 과제를 담았다. <특집>에서는 평화 부재 시대인 오늘을 진단하고 저 너머(beyond) 내일을 향하여 발걸음을 내딛고자 다양한 소리를 듣고 올바른 방향이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을 다루었다.

또한 <기획>에서는 90여 년의 역사 안에서 이뤄진 YWCA 평화운동의 발걸음을 재조명하였다. 특히 YWCA 평화운동이 여성주의 평화운동으로서의 의의와 비전에 대하여 다루었고, 또한 지리적 분단 뿐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분단’을 ‘너머’ 펼치는 꿈을 담았다.

<YWCA운동 현장>에서는 여성 운동과 민주화, 인권운동에 헌신하며 ‘광주의 어머니‘라고 불린 조아라 선생의 이야기, 고리1호기가 폐쇄되기까지의 부산YWCA 탈핵 운동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여·세> 3호는 전국 교보문고와 영풍문고 이외에 온라인서점(인터파크도서, 알라딘, 예스24) 등 총 45개 서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정가는 1만2000원이다.

한편 <여·세> 4호는 ‘YWCA 생명운동’에 대한 내용을 담을 예정으로, 11월 경 발간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