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살고 잘 떠나는 ‘웰리이빙 세미나’

  • 입력 2016.03.25 16:12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는 오는 4월19일 서울 강남구 수서동 소재 수서교회(황명환 목사)에서 제24차 웰리이빙(Well Liiving : Well Living & Leaving) 세미나 지도자 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그간 미디어를 통해 소개된 웰리이빙 프로그램을 통해 임종 사역의 필요를 느낌 목회자들과 호스피스 관련 종사자들의 문의와 요구로 인해 마련됐다. 여기에 수서교회가 세미나 장소를 후원했다.

최근 정부에서도 ‘웰다잉(well-dying)법’을 제정하고 법을 시행하기 위한 교육 매뉴얼을 만들어 배포하는 등 ‘웰다잉 교육’이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에 와있다.

24차를 맞는 하이패밀리 웰리이빙 교육은 잘 살고, 잘 떠나는 교육으로, 임종활동 만이 아니라 ‘임종의 영성’으로 새로운 삶까지 이야기 한다.

교육 콘텐츠는 SeriCEO(삼성경제연구소) 온라인 강좌, KAIST(카이스트) 행정교육의 오프라인 강의, 육본 사령부 사생관 교육 자료로 제공되기도 했다.

이번 세미나 과정을 수료하면 중장년 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웰리이빙 스쿨>, 노년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해피엔딩 스쿨>, 그리고 전 교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새벽기도 <세이레의 기적(奇蹟)>을 직접 지도할 수 있게 된다.

참여대상은 목회자와 호스피스 봉사자, 임종영성에 관심 있는 리더들이다. 세미나를 수료하고 소정의 자격시험을 통과하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민간자격증인 ‘웰리이빙 교육사’ 자격증이 수여된다. 아울러 자격증 취득자에게는 한국임종영성학회 회원자격이 주어진다.

하이패밀리는 <웰리이빙 세미나 지도자 과정>을 통해, 임종 영성을 갖춘 지도자들이 많이 배출되어 품격 있는 임종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031-772-3223)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