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성시화운동본부, 이수훈 본부장 취임

  • 입력 2016.04.22 15:35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충남 당진시 성시화운동본부 제7대 본부장으로 이수훈 목사(동일교회)가 취임했다.

당진성시화운본부는 지난 21일 당진 동일교회에서 본부장 이수훈 목사 취임감사예배를 드리고, 복음의 능력으로 아름답고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갈 것을 다짐했다.

이날 예배에는 세계성시화운동본부 공동총재 전용태 장로,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 충남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최태순 목사, 김홍장 당진시장, 어기구 국회의원 당선자, 이재광 당진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 당진시 목회자와 성도 200여명이 참석했다.

장승현 목사(평안장로교회)의 사회로 진행된 예배는 박호일 목사(송정감리교회)의 대표기도, 우정권 권사(현대제철 기독신우회장)의 성경봉독, 상태옥, 김영은 집사(동일교회)의 특송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김철영 목사(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는 사도행전 8장4~8절을 본문으로 ‘성시화운동은 하나님 나라운동’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김 목사는 “성시화운동은 하나님나라 운동이다. 하나님의 주권과 통치가 개인과 가정과 일터를 비롯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모든 영역에 임하게 하는 운동”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성시화운동은 주님의 지상명령 성취를 돕는 운동”이라며 “한 도시에 있는 모든 교회가, 목회자와 평신도가 힘을 모아 시민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시민들에게 사랑과 섬김을 실천하는 사역을 한다”고 말했다.

김 목사는 1904년 영국의 웨일즈부흥운동, 1906년 미국의 아주사부흥운동으로 많은 영혼들이 예수를 믿기로 결단했다고 소개하는 한편 “1974년 엑스플로 ‘74대회를 통해서 전도훈련을 받은 성도들이 5만9000마을로 흩어져 복음을 전했을 때 1년 만에 110만 명이 결신을 했다. 이는 하루에 3000명씩 주님께로 돌아온 것”이라며 “다시 한 번 이 땅에서 영적 부흥이 일어나기를 사모하고 기도하자”고 도전했다.

최태순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치고 이어 열린 이취임식에서는 왕현정 장로(탑동감리교회)의 사회로 우경식 목사(당진성결교회)가 내빈소개를 했고, 전임 본부장 박용완 목사에게 신임 이수훈 본부장이 감사패를 전달했다. 전용태 공동총재와 최태순 충남 대표회장은 이수훈 목사에게 위촉패를 전달했다.

이수훈 목사는 “인물을 만들고 싶다면, 아이를 바르게 키우고 싶다면, 가정을 건강하게 가꿔가기를 원한다면 당진시로 오라는 소리를 듣는 도시가 되었으면 한다”며 “세계에서 제일 아름다운 도시가 되어 와보고 싶어하는 당진시가 되도록 성시화운동 사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동총재 전용태 장로는 “성시화운동의 사역 중 하나는 사회책임”이라며 국가인권위원회법 제2조 3호의 ‘성적지향’ 문구 삭제를 위한 개정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또한 당진의 민관이 협력해 복된 도시를 만들어갈 것을 도전했다.

당진성시화운동본부는 직장신우회 사역 후원, 불우이웃돕기, 이손의료재단과 업무협약, 조찬기도회, 청소년문화축제, 통일광장 기도회, 당진시기독교연합회와 공동행사 개최, 관공서, 군부대 훈련장 위문 방문 등 복음 전도와 사랑실천 사역을 전개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