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리의 김보성, 제3세계 아이들에 전한 희망

  • 입력 2016.05.13 19:05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CBS1.JPG
 

연기자 김보성 씨가 CBS와 월드비전이 함께 하는 지구촌 행복나눔 캠페인 ‘힐더월드 시즌 4’의 내레이션을 맡았다.

그는 현재 소아암 환우를 돕기 위한 로드 FC 격투기 준비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중에도 가난과 질병, 노동으로 고통 받는 제 3세계 아동들을 위해 선뜻 내레이터로 참여했다.

내레이션을 하면서 극심한 영양실조로 움직일 수도 없고, 온몸에 파리 떼가 들끓고 있는 우간다 지체장애 소년 존을 볼 때는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으며, 아버지로부터 대물림된 척추장애를 가진 삼 남매가 아픈 몸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모습을 보며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김보성 씨는 월드비전 홍보대사 위촉 이후 해외 결연 아동을 위한 자원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아동 결연을 맺어왔다. 이후 국내 및 해외 아동을 위한 후원을 정기적으로 진행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이번 더빙에 참여하며 평소 갖고 있던 나눔에 대한 철학을 밝혔다.

“크리스천이 됐을 때 하나님과 약속한 부분입니다. 연예인들이 봉사활동 하는 부분을 가끔 오해하시는 분들도 있고, 뭐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들을 감수하고 우리가 공인의 위치에서 대중들에게 같이 나눔을 하자고 말했을 때, 그 마음들이 잘 전달되는 긍정적인 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결국에는 아이들을 돕는 일에 다 같이 동참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지난해 ‘의리의 아이들’로 지구촌 아이들의 어려움을 알렸던 김보성 씨는 결연을 망설이는 이들에게 나눔 의리 실천을 독려하는 한편 우간다 아이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도 함께 전달했다.

“포기하지 말라는 말을 하고 싶어요. 어떤 상황이 돼도 포기하지 않으면, 희망이 보일 겁니다. 우리가 정말 열심히 기도하면서 작게라도 무엇이든 도울 테니 절대 포기하지 마라. 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배우 김보성 씨가 내레이션으로 참여한 CBS 힐더월드 제 1편은 아프리카 우간다에서 촬영됐다. 제작진이 찾아간 마을은 열 명 중 한 명꼴로 장애아동이 태어나고 있는데, 마을의 극심한 빈곤으로 인해 치료의 기회조차 박탈당한 채 아이들은 생명을 잃어가고 있다.

그중에서도 오팜바라는 이름의 9세 소년은 척추장애와 빈곤이 겹쳐 더욱 처참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 소년을 돌보는 형과 누나도 척추장애인으로 삼남매는 아버지에게 물려받은 장애 때문에 공부도 할 수 없고, 매일 아픔을 달래며 살아야 한다.

앞으로 힐더월드는 척추 장애 소년 오팜바를 비롯해 르완다 대학살의 피해자 가정의 이야기 등, 5개 국가 아동들의 참혹한 현실과, 그 안에서 벌어지는 감동의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연기자 김보성씨의 내레이션 참여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는 ‘힐더월드 시즌4-제1편 우간다’ 편은 오는 25일 오전 7시30분에 CBS TV를 통해 첫 방송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