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마목회자클리닉 제18-1학기 개최

  • 입력 2016.06.14 08:06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쉐마목회자클리닉.png
 

쉐마교육연구원(원장 현용수 박사)은 오는 6월27일부터 30일까지 충북 충주 아이템풀 연수원에서 ‘쉐마목회자클리닉‘을 개최한다. 대상은 교수, 목회자, 선교사, 신학생, 교육담당 지도자이며, 유대인을 모델로 한 성경적 인성교육과 쉐마교육을 개발한 현용수 박사가 주강사로 가정교육ㆍ교회교육의 위기의 대안을 제시할 것이다.

한국교회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대두된 1) 왜 자녀들이 대학을 졸업하면 10% 미만이 교회에 남는가? 교회교육의 실패 원인은?, 2) 왜 현대인에게 전도하기 힘든가?, 3) 왜 자녀들이 부모와 코드가 맞지 않아 갈등을 빚는가?, 4) 왜 현대교육은 점점 발달하는데 인성은 점점 더 파괴되는가? 에 대한 근본 해결 방안으로 ‘인성교육 노하우’와 ‘유대인의 성경적 쉐마교육’을 제시하고 있다.

쉐마목회자클리닉은 전체 3학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1학기는 ‘유대인을 모델로 한 현용수의 인성교육 노하우’, 2학기는 ‘유대인의 쉐마교육’, 3학기는 미국 현지의 유대인 커뮤니티에서 안식일 절기, 서기관의 두루마리 성경 필사 현장, 회당교육 및 랍비 강의 등을 견학한 후 졸업한다.

클리닉을 받은 인사로는 고용수 박사(전 장신대 총장), 김의원 박사(전 총신대 총장), 김진섭 박사(백석대 부총장), 김경원 목사(전 한목협 회장), 소화춘 전 감독 주준태 목사(고신 전 총회장), 소강석 목사(새에덴 교회), 설동주 목사(쉐마학당), 전성수 교수 등이 있다.(문의: 쉐마교육연구원 02)3662-6567, 010-4731-3387. www.shemaiqeq.or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