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대책위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에 동참 요청

  • 입력 2014.07.09 10:05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많은 기대를 걸었던 세월호 참사에 대한 국정조사가 공전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24일로 참사 100일을 맞이하게 된다.

세월호사고 희생자/실종자/생존자 가족 대책위원회(이하, 가족대책위)는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며 종교계에 동참을 요청했다.

7일 가장 먼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김영주 목사)를 찾아 가족대책위의 요구 사항과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 활동에 대해 설명하고 기독교계에 동참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가족대책위 전명선 부위원장은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특별법 제정을 위한 서명운동의 진행상황에 대한 설명과 함께 향후 진행될 예정인 활동에 대하여 설명했다.

더불어 “세월호 참사 100일이 되는 7월24일까지 세월호 특별법은 반드시 제정되어야 한다. 특별법 제정이 늦어질수록 가족과 국민들이 받는 고통도 커질 것이며 정부와 국회에 대한 신뢰도 사라질 것”이라며 조속한 세월호 특별법 제정과 국가위원회 구성 등 가족대책위의 요구사항을 설명하고 종교계의 동참을 요청했다.

이에 김영주 총무는 “대한민국의 역사는 세월호 이전과 세월호 이후로 나뉘어져 기억되어야 한다”며 “기독교계가 해야 할 일을 알려 주시는 대로 끝까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고통스러우시겠지만 흔들리지 말고 끝까지 진상규명을 위해 일해주시기를 바란다”며 다시 한 번 한국교회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겠다고 말했다.

‘세월호사고 희생자/실종자/생존자 가족 대책위원회와 함께 하는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위한 4대 종단 서명’에 서명하고 가족대책위에 전달하는 것으로 마무리된 이번 방문에서 가족대책위와 NCCK는 향후 대책활동에 긴밀히 협조함으로 진상규명과 재발방지, 책임자 처벌에 이르기 까지 함께 할 것을 약속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