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베스트프랜드-경인여대 업무 협약 체결

  • 입력 2014.07.09 18:56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DSC01124.JPG
 

월드베스트프랜드(대표이사 차보용 목사)는 지난 8일 경인여자대학교(총장 류화선)에서 저개발국가 개발협력사업 수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교육분야의 저개발국가 무상 개발 협력사업 발굴과 시행을 공동으로 참여하게 되며 △대학생 해외 자원봉사단 발굴 참여 △코이카 사업 연계 전문인력 파견 협조 △저개발국가 개발협력을 위한 공동 및 위탁 연구 △국내외 개발협력 조직망 및 관련 정보의 공유 △양 기관 간행물에 대한 정보 게재 및 활동 홍보 등 상호 협조가 필요한 경우 협력키로 했다.

협약식에서 차보용 목사는 “경인여대의 전문적인 교육 분야를 접목시켜 저개발국가에 큰 힘을 줄 수 있는 협력이 이뤄질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며 “실제적이고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류화선 총장은 “대학의 준비된 인재들이 사회를 향해 그리고 세계를 향해 쓰임 받는 일꾼이 될 수 있다면 월드베스트프랜드와 함께, 좋은 파트너십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월드베스트프랜드는 가난과 빈곤 속에 허덕이는 저개발국가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환경개선을 위해 2002년 출범하여 저개발국 IT지원사업, 빈민촌 무료급식 사업, PC 보급사업, 국제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한 전문인력지원 등을 전개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