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석위에 세운 교회(마 16:13~20)

  • 입력 2016.08.25 10:10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향희 목사 (든든한교회)

하나님을 믿고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게 되는 성령의 역사는 주의 몸 된 교회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신앙생활을 하면서 교회를 무시하거나 무관심하거나 교회 생활을 가볍게 생각하면 믿음이 성장할 수도 없고 주님께서 도와주시지 않습니다.

 

◈ 교회는 반석 위에 세워져야 합니다.

반석은 단단한 돌입니다. 무너지거나 흔들리지 않는 반석 위에 교회가 세워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좋은 집은 비바람 눈보라가 쳐보면 압니다. 모래 위에 세운 집은 곧 무너지나 반석 위에 세운 교회는 어떤 교회일까요?

 

1. 반석이신 예수 그리스도 위에 세운 교회입니다.

- 예수 그리스도는 생명수의 근원이시며 반석이십니다.(고전 10:4)

- 예수 그리스도는 교회 건설의 터가 되십니다.(고전 3:11)

- 예수 그리스도는 모퉁이의 요긴한 머리돌이며, 산돌이십니다.(벧전 2:4~5)

 

종합해보면 교회에 예수 그리스도가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며 교회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지금 당장은 형통하다해도예수 그리스도가 없으면 아무 것도 아닙니다. 그러므로 가정도, 직장도, 사업도 예수 그리스도 터 위에 세워져야 합니다.

 

2. 반석 같은 올바른 신앙고백 위에 세워진 교회입니다.

- “주는 그리스도 이십니다”라는 고백이 있어야 합니다. 이 고백은 주님이 메시야이심을 고백하는 것입니다. 우리도 예수 그리스도만이 나의 참 구주이심을 고백하고 믿어야 합니다.

 

-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 이십니다”라는 고백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죽은 분이 아니라 영원토록 살아계신 분이십니다.(히 13:8) “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 이십니다”라고 한 베드로의 신앙고백의 결과가 어땠습니까? 주님은 베드로에게 복이 있다고 칭찬하셨고, 이 반석 위에주님의 교회를 세우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천국의 열쇠를 주신다고도 약속하셨습니다.

 

- 신앙인은 항상 신앙고백이 중요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고백하십시오.(시 18:1~2) 또한 야곱과 같이 나를 기르시는 하나님, 나를 건지시는 하나님, 나를 번성케 하시는 하나님이라고 고백하십시오.(창 48:15~16)또한 어떤 상황에서도 하나님만 섬기겠다는 고백을 하십시오.(수 24:15)이 신앙고백을 중심으로 △온전한 주일성수 △온전한 십일조 생활 △새벽기도 △저녁예배와 철야기도, 구역예배참석△사명감당 △원망, 불평, 부정적인 말 하지 않기 등의 결단과 실천이 있어야 합니다.

 

◈ 교회의 주인은 예수 그리스도이시며 교회는 주님이 책임져 주십니다.

 

- 교회의 주인은 예수님이십니다.

교회는 주님께서 피 흘려 사신 곳이며, 살아계신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또한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입니다. 그러므로 교회를 내 집보다 귀하게 여겨야 하며, 교회를 시끄럽게 하고, 교회 부흥을 방해해서는 안 됩니다. 항상 조심하며 그리스도의 영광을 위해 헌신, 봉사하시기를 바랍니다.

 

- 교회는 주님이 책임져 주십니다.

주님은 교회를 통해 가난과 질병, 저주를 이기게 하여 세상에서 승리케 하시며, 마귀를 이기게 하십니다. 주님께서 피 흘려 사신 교회를 내 몸처럼 아끼고 사랑하며 부흥되도록 최선을 다하십시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