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만나 556

  • 입력 2016.08.25 16:27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길 목사 (명문교회)
[프로필]
▣ 명문교회 담임목사 
▣ 총회신학원 및 대학원졸업(M.Div) 
▣ 연세대학교신학대학원 상담학
▣ 미 이벤젤 신학대학

월 :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 갈라디아서 6:7-9

 

예수 없이 산 인생은 멸망, 예수 안에 산 인생은 수고한 만큼의 상급과 영생이 보장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힘들고 어렵더라도 두 번 다시 시간을 되돌릴 수 없는 우리 인생이기에 언제나 말씀을 명심하고 그것대로 지켜 살아야 합니다. 타인에게 보이기에만 급급한 신앙생활로 인간은 속일 수 있지만, 하나님은 절대 속일 수 없습니다. 믿음으로 심는 모든 것은 때가 되면 반드시 거두게 됩니다. 이를 기억하며 낙심하지 말고 열심히 심으십시오. 또한 심었다면 인내하며 기다리십시오.

 

 

화 : 요단강을 건너다 / 여호수아3:14-15

 

여호수아는 가나안을 약속하신 하나님께 기도하며 성실히 요단을 건널 준비를 했습니다. 그리고 때가 되자 백성들을 성결하게 한 뒤, 언약궤를 멘 제사장들을 앞세우고 그 뒤로 백성들이 따르게 했습니다. 언약궤를 멘 제사장들이 순종하는 마음으로 요단강에 들어서자 흐르던 물이 그치고 온 백성이 마른 땅을 걸어서 건너는 초자연적 이적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말씀에 순종하고, 자신을 성결하게 하며, 하나님을 삶의 선봉으로 모시는 자에게 지금도 가나안의 축복을 약속하십니다.

 

 

수 : 여호와께로 돌아오라 / 호세아 14:1-13

 

하나님은 우리를 애타게 찾으시며, 이제는 여호와를 찾고, 돌아오라고 권면하십니다. 깊은 방탕 속에 있었다 할지라도 말씀을 가지고, 불의를 제한 깨끗한 모습으로 주님께 돌아갈 때 하나님은 우리를 즐거이 사랑해 주시며, 무한한 축복으로 응답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 스스로 하나님을 찾고 가까이 하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께 돌아오십시오!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 가십시오! 하나님을 간절히 찾으므로 그분을 만나고 복을 받아 누리는 성도들이 됩시다.

 

 

목 : 주님처럼 날마다 승리하는 비결 / 마태복음 4:1-11

 

금식으로 인해 육신이 연약해진 상황에서도 예수님은 먹는 문제의 시험, 명예에 관한 시험, 세상권세와 영화에 관한 시험을 이기셨습니다. 우리가 주님처럼 날마다 승리하기 위해서는 항상 성령 충만함으로 깨어 있어야 하며, 하나님께 초점을 맞추어 살고, 말씀으로 사단을 대적해야 합니다. 믿음의 사람들에게 사단은 끊임없이 도전합니다. 성령 충만함으로 늘 깨어 있어 시험을 넉넉히 이기는 멋진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축원합니다.

 

 

금 : 여호수아 군대의 승리 / 여호수아10:12-15

 

하나님은 말씀에 순종하는 이스라엘 백성의 편이 되셔서 병력이 열세인 기브온과 여호수아 군대를 지원하기 위해 우박 세례를 내리시고, 이스라엘이 승리할 때까지 해가 지지 않도록 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며 기도와 순종으로 행하는 자는 반드시 기적을 경험하게 됩니다. 기도 없이는 행동하지 마십시오! 무슨 일을 하든지 하나님과 상의하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해답에 행함으로 순종해야 합니다. 그럴 때 우리 앞길에 여호수아 군대의 승리가 있을 것입니다.

 

 

토 : 우리를 인도하시는 사자 / 사사기2:1-5

 

하나님은 언약을 어긴 이스라엘 백성에게 애굽에서 약속의 땅 가나안까지 그들을 인도하고 그들과 맺은 언약은 무엇이든 반드시 지키는 이가 바로 하나님 자신임을 일깨우시며, 그들이 잘못을 깨닫고 돌아온다면 전과 같이 영원히 인도할 것을 약속하십니다. 하나님은 험한 인생 길에서 우리를 천국까지 친히 인도하십니다. 그분은 우리와의 사소한 약속도 어기는 분이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는 필요에 따라 쉽게 그분과의 약속을 어기곤 합니다. 하나님과 함께 하는 것, 그분의 인도를 받는 것이 진짜 행복입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