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강은희 장관 한기총 찾아 결혼·육아정책 협력 논의

  • 입력 2016.08.29 07:49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여성가족부(이하 여가부) 강은희 장관이 8월26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를 내방하고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와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손애리 여가부 청소년가족정책실장과 한기총 박중선 사무총장 등이 배석했다.

이영훈 대표회장은 “한국사회에 구성원이나 미래지향적인 측면을 생각할 때 여가부에서 중요한 부분을 다 맡고 계시고, 장관으로서 책임이 막중하리라 생각된다”며 “여가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작은 결혼식에 업무협약을 맺고 한국교회들이 동참하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는 미혼 청년 결혼장려 프로그램으로 ‘더 끌림’을 진행 중인데, 전국교회로 확산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청년들의 결혼이나 육아 등 추진 중인 정책에 대해서도 함께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은희 장관은 “설문조사를 해보면 꼭 결혼해야겠다는 미혼 여성들의 비율이 극히 낮은 것으로 확인된다. 젊은 여성들의 인식이 급격히 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가족의 형태도 많이 변하고 있다”고 했고, “정부 지원 정책 중 결혼이나 육아에 대한 지원이 많이 있으며,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과 자녀들의 결혼을 준비시키는 부모들이 잘 알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정부 정책을 알리는데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는 “결혼, 출산, 양육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생명 존중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캠페인이 필요하다. 낙태 및 자살 방지, 음주운전 근절만 시행하더라도 수많은 생명이 살 수 있다”고 하며 생명 존중 캠페인을 함께 해 나갈 것을 제안했다.

이후 정부 정책에 대한 홍보와 인식 개선을 위한 노력에 한국교회가 함께 협력하고 해결해 나갈 것을 논의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