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갱협 성명 ‘합동 선관위의 아름다운 마무리’ 촉구

  • 입력 2016.09.25 21:50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회갱신을 위한 목회자협의회(이하 교갱협)가 9월21일 '선거관리위원회 사태에 대해 깊은 우려를 가지며 우리의 입장을 밝힙니다' 제하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교갱협은 이날 성명을 통해 선관위가 문제의 소지가 있는 입후보자를 후보로 결정했다며 올바른 결정을 해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총대들의 뜻을 외면하고 정치적 행보만을 지속한다면 총회 현장에서 다수 총대들의 거센 저항에 직면할 것이 틀림없다며 총회로부터 위임받은 직임을 아름답게 마무리해 달라고 촉구했다.

아래는 성명서 전문.

 

<선거관리위원회 사태에 대해 깊은 우려를 가지며 우리의 입장을 밝힙니다.>

 

자기 갱신을 통한 교회와 교단, 그리고 한국 교회의 새로움을 추구하는 교회갱신을 위한 목회자협의회(이하 교갱협)는 새로운 100년을 향해 나아가야할 101회 총회가 목전에 이른 시점에 이르기까지 총회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가 결국 부총회장 후보를 합리적 절차를 거쳐 선정하지 못한 사태에 대해 깊은 우려를 가집니다.

교갱협은 이미 지난 9월 6일자 <기독신문>에 ‘제101회 총회 임원후보 선정과 관련하여 공개 질의합니다’는 제하의 문건을 광고면에 게재하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누구의 지시인지 모르지만 광고면에 문건이 게재되지 않았습니다. 이런 불의한 상태를 경험하면서 전체 총대들께 우리의 뜻을 알리는 방법이 온라인밖에 없어서 전달드리오니 혜량해 주시기 바랍니다.

 

첫째, 선관위에서 벌어진 비상정회 및 위원장 해임 등의 초유의 사태에 대해 법적, 절차적 정당성을 면밀히 파악하여 잘못이 있는 당사자에게는 반드시 책임을 물어야 한다는 것이 우리의 입장입니다.

 

둘째, 선관위는 정치적 결정을 하는 곳이 아니라 법과 규칙에 따라 후보의 자격을 심의하고 공정한 선거절차를 진행해야 하는 기관인바 현재 문제의 소지가 있는 입후보자를 후보로 결정했다는 총대들의 비판이 비등한 상황인 것을 인식하고 올바른 결정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최근의 혼란스러운 사태를 수습하기 위해 선관위원들께서는 빨리 본래의 위치로 돌아가 주시고, 선관위원장께서는 아량과 포용성을 가지고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셔서 모든 절차를 마무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넷째, 만약 선관위가 법과 총대들의 뜻을 외면하고 정치적 행보만을 지속한다면 총회현장에서 다수 총대들의 거센 저항에 직면할 것이 틀림없는바 다시 한 번 총회로부터 위임받은 직임을 마지막까지 아름답게 마무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갱협은 종교개혁 500주년 직전에 열리는 제101회 총회가 그 어느 때 보다 성숙하고 모범적인 총회가 되어 교단 산하 교회는 물론이고, 한국교회와 한국사회에 소망을 보여 주시기를 간절히 바라며 계속 기도하며 움직이고자 합니다.

 

 

2016년 9월 21일

교회갱신을 위한 목회자협의회

대표회장 이건영 목사 외 임원목회자 일동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