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스컬 재능기부로 ‘Never Cry’ 신곡 발표

  • 입력 2016.10.04 12:10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와 GS칼텍스(대표이사 허진수 부회장)가 가수 스컬의 재능기부로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을 응원하는 곡 ‘Never Cry’를 4일 발표했다.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13년 한국 아동종합실태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아동이 느끼는 삶의 만족도는 OECD 30개 국가 중에서 최하위로 나타났다. 특히 아동방임 및 학대와 관련해서도 정서적 학대 발생률이 신체적 학대보다 더 높다고 보고됐다.

이런 현실 속에서 굿네이버스와 GS칼텍스는 아동의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대외적으로 알리고자 ‘어린이들의 한뼘친구 마음톡톡’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지난 6월부터 한 달간 ‘나도 My way를 찾고 싶어요’라는 주제로 네이버 기부포털 ‘해피빈’에서 진행돼 많은 네티즌들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었다. 특히 응원 메시지를 등록해 음원 가사에 활용되는 이벤트에는 5300여 명이 참여하여 심리‧정서적 어려움으로 고통 받는 아이들을 응원했다.

“너는 나의 빛이고 나는 너의 빛이야”, “내가 행복을 복사해 너에게 모두 다 가져다 줄게” 등의 메시지가 가사로 활용된 곡 ‘Never Cry’의 작곡과 작사는 가수 스컬이 맡았다. 이 곡은 4일부터 음원사이트 벅스뮤직에 공개되며 판매 수익금 전액은 아동을 위한 심리 치료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이다.

가수 스컬은 “나도 어릴 적 방황하던 시기에 밥 말리의 노래를 들으며 꿈을 키웠다”며 “응원의 마음을 담아 이곡을 작곡한 만큼 조금이라도 마음에 상처받은 아이들에게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고 심정을 밝혔다.

이혜경 굿네이버스 심리정서사업팀장은 “채 한 달이 되기도 전에 5000여 명이 참가 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이었다”며 “굿네이버스는 앞으로도 GS칼텍스와 함께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GS칼텍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프로그램 ‘어린이들의 한뼘친구 마음톡톡’은 2013년부터 굿네이버스와 협력해 심리·정서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예술치료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3년간 전국 10개의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를 통해 다양한 정서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3900여 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예술치료를 진행했으며, 2016년에는 집단심리치료, 가족캠프, 컨퍼런스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