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회원교단 워크숍 개최

  • 입력 2014.07.15 09:26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홍재철 목사, 이하 한기총)는 14일(월) 오후 5시 홍천 테마파크(강원도 홍천군 소재)에서 400여 명의 교단 지도자 및 목회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4 한기총 회원교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인사말을 전한 대표회장 홍재철 목사는 “2014 한기총 회원교단 워크숍을 가질 수 있게 하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려드린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한기총의 정체성 확립과 회원교단 간의 유기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며, 한기총의 발전적인 정책개발과 비전이 공유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또 “회원 교단간의 소통을 통해 앞으로의 한국교회 방향성을 결정해 나갈 것이다. 지금도 역사하시며 우리를 인도하고 계신 하나님께서 앞으로도 우리와 함께 하시고 한국교회를 통해 크게 역사하실 것을 굳게 믿는다”면서 “하나님께서 한국교회 앞에 허락하신 사명과 책임을 깨닫고 교회와 사회, 국가와 그리고 세계 속에 그리스도인으로 승리하는 모두가 되기를 기도한다”고 말했다.

정학채 목사(공동회장)의 사회로 드려진 개회예배에서 김송수 목사(공동회장)의 기도, 정춘모 목사(총무협의회장)의 성경봉독 후 이용규 목사(증경회장)가 설교했다.

디도서 2장 14절을 본문으로 ‘선한 일’ 제하의 말씀을 전한 이용규 목사는 “오늘의 시대는 말로 다 할 수 없는 반항의 시대, 양심의 빛이 꺼져가는 시대이며, 공권력이 무너지고 집단 이기주의가 만연한 시대”라며 “이러한 시대를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복음 밖에 없다. 그리고 한국교회 지도자들은 흔들리지 않는 신앙적 철학, 높은 도덕성, 발전을 위한 전략, 뛰어난 애국심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기총은 한국교회를 살리고, 나라를 살리며 개인구원과 교회 부흥을 위해서 열심을 다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살아도 예수, 죽어도 예수를 전하며 하나님 영광을 위하여 사명을 잘 감당하고 충성하는 선의 역사를 쓰는 모두가 되자”고 전했다.

특별기도 시간에는 류성춘 목사(공동회장)가 ‘대통령을 위하여’, 유안근 목사(공동부회장)가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한정수 목사(공동부회장)가 ‘민족복음화와 세계선교를 위하여’, 홍상제 목사(공동부회장)가 ‘한기총 발전을 위하여’, 김의웅 목사(공동부회장)가 ‘한기총 산하 61개 교단 발전을 위하여’, 김성숙 목사(공동부회장)가 ‘대통령을 위한 조찬기도회의 발전을 위하여’대표기도했다.

이후 지덕 목사(증경회장)의 격려사와 조경대 목사(명예회장)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