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와 사회 단체들 정부의 할랄산업 중단 촉구

  • 입력 2016.10.17 20:57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예장합동 이슬람대책위원회와 이슬람대책 전국연합 외 87개 단체가 지난 14일 여의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의 할랄산업 정책 추진 중단을 촉구했다.

이들은 “지난 9월27~1월7일 열린 국정감사 기간에 정부의 ‘할랄 식품사업’ 성과 부풀리기가 드러났다”며 “국민의 눈을 호도하고 현실과 동떨어진 지원계획을 펼치고 있는 정부의 할랄산업 정책에 반대한다”고 규탄했다.

특히 성명서를 통해 △무슬림들의 포교전략에 일조하고 있는 정부는 할랄산업 정책 추진을 중단하라 △공청회나 연구도 제대로 하지 않고 실적 올리는데 급급한 농림축산식품부는 반성하라 △국민혈세를 낭비하고 할랄식품 인증세 지급 계획을 세우고 있는 정부는 철회하라 △할랄산업을 과대포장 선전해 국민을 기만하고 있는 농림축산식품부는 반성하라 △인천검단스마트시티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인천시는 협상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국내 대기업들이 빠르게 확대되는 할랄 시장에 적극 진출하지 않았던 것은 철저한 시장분석의 결과이지 정부의 지원이 없어서가 아니”라며 “할랄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조차 어리둥절해 하는 정부의 할랄 육성방안에 대해 철회할 것”을 요구했다.

“정부의 언론매체 등을 앞세운 할랄산업 과대포장 선전은 국민을 기만하는 것”이라며 “정부의 시간과 돈이 한정돼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보다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산업에 선택과 집중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조언했다.

이어 현행법에 위반되는 사례도 제시하면서 정부와 관계부처의 성급한 추진을 비판했다. 이들은 “할랄식 도축은 몸속의 피를 모두 빼내기 위해 반드시 가축이 살아있는 상태에서 죽여야 하지만 현행 동물보호법 제10조에는 ‘반드시 의식이 없는 상태에서 다음 도살 단계로 넘어가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농림축산식품부는 뒤늦게서야 관련 법령 검토를 한다면서 지원신청 계획도 잡지 못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또한 이들은 “중동 자본을 끌어들여 검단스마트시티 조성사업을 추진하는 인천시의 한국판 두바이 조성에 대해 조속히 철회할 것”을 촉구하면서 “검단스마트시티가 조성되면 무슬림들의 게토지역이 형성돼 영국 등 유럽에서 일어나고 있는 각종 테러와 사회문제 등이 발생할 것은 분명한 사실”이라고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아울러 “할랄산업 육성에 따라 무슬림들의 대거 유입은 기정 사실이며, 특히 IS 등 이슬람의 근본주의자들이 대한민국을 제집처럼 드나들며 테러를 저지를 것”이라며 “정부는 영국 등 유럽의 다문화 정책의 실패의 핵심은 무슬림들의 각종 테러와 사회문제라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고 했다.

뿐만아니라 “무슬림들의 국내 거주 인구가 대한민국 인구의 5%가 넘으면 이들은 자기들만의 문화와 율법(샤리아)을 주장할 것이며, 할랄산업 육성은 국가안보에 심각한 위협을 가져올 것이 분명하다”고 우려했다.

끝으로 “대한민국 정부가 할랄식품 교두보 역할을 자처하고 나서 무슬림들의 포교전략에 일조하고 있는 것에 대해 이슬람대책 전국연합 등 88개 단체는 결코 좌시하지 않을 뿐 아니라 정부가 할랄산업 조성을 멈출 때까지 대한민국 사회단체 등과 함께 연대투쟁을 펼쳐갈 것”이라고 알렸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