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북큐레이터협회, 교회 작은도서관에 도서 나눔

  • 입력 2016.12.02 17:17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002.jpg
▲ (사)한국북큐레이터협회와 퐁듀 책놀이학교가 도서 나눔 행복 프로젝트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한 비영리단체인 (사)한국북큐레이터협회(회장 박종관)는 지역사회 공헌형 무료교육 프로그램인 ‘퐁듀 책놀이학교’(대표 신정호)를 통해 성탄절을 맞아 교회 작은 도서관에 도서 나눔 행복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전국의 교회 작은 도서관의 도서들은 보통 기증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때문에 오래된 중고 책이나 현재 교육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하는 도서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 이용률이 떨어지는 것이 현실이다.

그동안 (사)한국북큐레이터협회는 다양한 계층에서 차별 없이 책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관들과 업무 협약을 맺어 취약계층 아동이나 다문화 가정의 어린이들에게 후원받은 책들을 보급하는 일을 진행해왔다.

이런 활동의 일환으로 (사)한국북큐레이터협회는 ‘퐁듀 책놀이학교’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전국 교회 내 작은 도서관 100곳을 선정하여 작은 도서관 1곳마다 200권의 책과 퐁듀 독후활동 강좌를 기증한다.

이번 도서 나눔 행복 프로젝트는 새로운 도서 보급을 통해 자녀들에게 좋은 책을 제공해주고 싶은 엄마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교회 작은 도서관의 이용률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기증요청: 02-858-0125, willbe@idio.co.kr, http://www.pongdu.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