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만나 565

  • 입력 2016.12.09 09:32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길 목사 (명문교회)
[프로필]
▣ 명문교회 담임목사 
▣ 총회신학원 및 대학원졸업(M.Div) 
▣ 연세대학교신학대학원 상담학
▣ 미 이벤젤 신학대학 

월 : 마귀를 대적하라 / 에베소서6:10~13

오래 신앙생활을 하면서도 성령의 역사나 마귀의 역사를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앙생활은 곧 사탄 마귀와의 싸움입니다. 사탄은 대적자? 반역자란 뜻으로 사람들을 비방하고 유혹해 분열을 일으킵니다. 우리의 육체를 통해 질병을 일으키기도 하고, 마음과 정신을 통해 평안을 빼앗기도 합니다. 교회에 가려고 하면 몸이 아프거나 불안, 절망에 빠지게도 합니다. 이런 마귀의 역사를 이기고 승리하기 위해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고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화 : 하나님을 바로 섬기자 / 데살로니가정서2:11~13

데살로니가교회는 하나님 섬기는 자세와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자세가 훌륭했기 때문에 칭찬받고 축복받았습니다. 하나님을 바로 섬기기 위해서는 첫째, 예배드리는 자세가 바로 되어야 합니다(요4:23~24).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것은 예배입니다. 둘째, 말씀을 받는 자세가 바로 되어야 합니다(살전2:13). 셋째, 하나님을 섬기는 자세가 바로 되어야 합니다. 넷째, 기도하는 자세가 바로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수 : 나라와 민족의 부흥을 위해 / 출애굽기20:4~6

지금 한국땅은 무당, 점쟁이 등 미신의 세력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한국교회와 성도들까지 미혹하고 있습니다. 이제 성도들이 영안을 뜨고 민족을 살려야 할 때입니다. 곳곳에 있는 우상의 형상을 버리고 하나님만 섬기는 민족이 돼야 하겠습니다. 이스라엘이 우상을 버렸을 때 하나님께 축복 받은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더욱이 우리에게 계명으로 명령하신 것을 기억합시다. 우리 민족 가운데 다시 한번 영적 성장, 부흥운동을 일으켜야 하겠습니다.

 

목 : 좋은 이웃이 되자 누가복음10:25~37

좋은 이웃을 만나는 것은 복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먼저 좋은 이웃이 되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좋은 이웃은 첫째, 불쌍히 여기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33절). 이웃을 사랑하고 영혼을 불쌍히 여기는 마음이야말로 그리스도를 닮은 성품입니다. 둘째, 희생하는 행동이 있어야 합니다(34~35절). 선한 이웃은 희생을 감수하는 사람입니다. 우리의 좋은 이웃이 되기 위해 십자가에 달려 희생 제물이 되신 예수님을 생각하며 우리도 그런 이웃이 돼야 하겠습니다.

 

금 : 흔들리지 않는 것들 / 히브리서12:26~29

이 세상에 흔들리지 않고 남는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영원히 흔들리지 않는 것도 있습니다. 하나님은 결코 흔들리지 않으십니다. 또한 하나님의 말씀도 흔들리지 않습니다. 많은 불신자들이 성경을 소멸시키려 했지만 성경은 여전히 진리로 남아 건재합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도 흔들리지 않습니다. 그분의 성품과 능력과 사랑은 변치 않으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와 자녀된 우리들도 흔들리지 말고 견고히 서있어야 하겠습니다.

 

토 :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 디모데후서3:13~17

바울이 생애 마지막에 쓴 편지가 바로 디모데후서입니다. 사랑하는 제자이며 믿음의 동역자였던 디모데에게 보내는 바울의 편지는 ‘배우라’ ‘확신하라’ ‘거하라’는 세가지 명령으로 요약됩니다. 성경을 배워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구원에 이르는 길을 세상에 소개하라는 것이 바울의 첫번째 명령입니다. 두번째는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해짐을 확신하는 것입니다. 세번째는 배우고 확신한 교훈 안에 머물러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