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대책, 차기 회장 공개 채용키로

  • 입력 2014.07.23 08:46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3월부터 제6대 회장 직무 수행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은 제6대 회장을 공개 채용한다고 23일 밝혔다.

공개 모집은 7월28일부터 시작한다. 기아대책 운영지원 담당 김은희 본부장은 “서류를 받아 후보자 검증과 심사를 한 후,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11월 중 인선위원회 면접으로 최종 선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응시 자격으로는 영성과 덕망을 겸비하여 모범이 되는 ‘기독교인’, 전인적 사역을 이해하고 비전을 제시하며 조직구성원과 화합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NGO 경영능력’, 국제화 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 유관기관과의 구축을 활성화할 수 있는 ‘국제적 안목’ 세 가지를 명시했다.

기아대책은 작년 11월 제4대 정정섭 회장이 지병으로 별세한 후 정기총회 결의로 보선된 이성민 회장이 직무를 수행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성민 회장은 평소 “남은 임기 동안 조직을 재정비하며, 투명하고 공정한 방식으로 차기 리더십을 선출하는 일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혀왔다. 이 회장의 임기는 2015년 3월9일 까지다.

차기 회장을 선출하기 위해 조직된 인선위원회는 11명으로 사단법인 기아대책 이사와 자매법인의 이사들로 구성되어 올 5월29일 첫 모임을 시작했다. 이들은 ‘공정하고 투명한 인선 절차 진행’을 위해 공개채용 방식을 택했다고 밝혔다.

지원 희망자는 기아대책 홈페이지에 첨부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해 9월30일 자정까지 이메일 또는 등기우편(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59다길 109 기아대책 인사담당자 앞)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기아대책 회장의 임기는 3년으로 1회 연임할 수 있다.

0.jpg
 

 

<기아대책 제6대 회장 공개채용 공고문>

 

1998년 국내최초로 해외를 돕는 기독교 NGO로 설립된 사단법인 기아대책을 위하여 헌신할 회장을 아래와 같이 모십니다.

1. 모집대상 : 사단법인 기아대책 회장 1인 (임기3년, 평가 후 1회 연임 가능)

 

2. 응시자격 :

① 영성과 덕망을 겸비한 기독교인

 

② NGO 경영능력이 있는 자

- 기구발전의 비전을 제시하고 조직 구성원들과 소통과 화합을 이룰 수 있는 자

- 조직의 능률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자

 

③ 국제적 안목을 가진 자

- 기구의 국제화 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자

- 국내외 유관기관과 네트워크 구축을 활성활 할 수 있는 자

 

3. 모집공고일 및 접수기간 : 2014. 7. 28(월) ~ 2014. 9. 30(화) 자정 마감

 

4. 채용일정 : 서류심사 후 2014년 10월 31일(금) 까지 면접 대상자 개별 통보

※ 상기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

 

5. 제출서류 :

이력서 1부(기구 양식), 자기소개서(신앙고백 포함) 1부, 기구운영 계획서 1부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홈페이지()에 첨부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6. 접수방법 : 이메일(인사담당자 ) 또는 등기우편 접수(서울시 강서구 공항대로 59다길 109 기아대책 인사담당자 앞)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