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미디어미션, 해외 선교사를 위한 영상아카데미 진행

  • 입력 2017.01.24 16:35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본미디어미션.jpg
 

본미디어미션(대표 양회성 선교사)이 4월17~21일까지 4박5일간 강서구 염창동 소재 본월드미션센터에서 해외 선교사를 위한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본미디어미션은 본죽으로 잘 알려진 본월드미션에 소속돼 있으며 그동안 전남과학대학교에서 선교 영상 아카데미를 진행했던 양회성 선교사가 이끌고 있다.

영상아카데미는 매년 4월과 10월 셋째 주 고정적으로 열리고 있으며, 선교사들이 쉽고 간편하게 사용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선교에 적용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과 활용방법 등이 실기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영상연출, 기획, 카메라촬영, 편집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도록 선교사들의 수준에 맞춰 구성되며 이번 아카데미는 미디어의 새로운 환경을 지배하고 있는 모바일 중심의 교육이 준비됐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가 인정하는 단체 및 교회 파송 선교사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선교본부 사역자와 선교사 후보생도 이에 해당된다. 아카데미 참석자를 대상으로 자체적인 심사를 통해 장학금도 수여 예정이며 아카데미 수료생들은 본미디어미션에 마련된 편집실을 사용할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진다.

양회성 대표는 “20년 동안 일반대학에서 다큐멘터리와 ENG카메라를 교육했던 경험을 토대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영상이 무엇인지 전수할 예정”이라며 “함께 배우며 공감하는 것을 우선가치로 생각하고 참석자 모두가 1인 다역이 가능한 영상 전문인력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본월드그룹 최복이 이사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영상으로 쓰는 신사도행전의 출발점이며 복음중심의 영상선교사들의 인프라 구축의 시발점”이라며 “지속적인 지원은 물론 이들의 커뮤니티가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월드미션은 해외에서 사역중인 선교사와 동역하는 마음으로 2017년 상반기 다니엘 장학금(MK장학금) 지원계획을 공고하기도 했다. 현재 사역 중인 선교사 자녀이자 정규 대학교에 재학 중이면서 등록금 납부에 어려움이 있는 MK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다니엘 장학금은 2월21~22일까지 진행되는 ‘본월드미션 MK 장학생 다니엘 캠프’시 수여 예정이다.(http://bonmission.o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