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계, 안희정 지사 동성애 옹호 거세게 비판

  • 입력 2017.01.31 17:07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계.jpg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동성애 옹호 발언에 충남 교계가 거세게 비판하고 나섰다.

안 지사는 최근 한 정치 팟캐스트에 출연해 “동성애에 대해 개인들이 가진 다양한 성적인 정체성에 관한 문제이기 때문에 논쟁할 가치가 없고, 논쟁해서 문제화시켜서도 안 된다”며 뚜렷한 지지표현을 했다.

그는 ‘기독교 단체의 표가 두렵지 않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단호히 “아니다”라며 “종교나 이념이나 국가나 그 어떤 논리로도 한 인간이 가지고 있는 각각의 정체성과 그들의 개성에 대해 재단하거나 뭐라고 할 권리가 없다”고 답했다.

또 ‘박원순 시장이 서울시 인권 조례를 만들었다가, 기독교 단체가 반대해서 빼버렸는데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에도 “아마 서울에 있는 기독교 단체 항의들이 좀 많았나 보죠. 충청남도에서는 뭐 특별히...”라고 답해 충남 교계의 공분을 샀다.

이에 충청남도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강신정 목사)와 충청남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최태순 목사)는 지난 26일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권을 논하면서 충남도민과 교계를 무시한 안희정 지사는 가짜 인권 옹호자”라고 비난하며 “42만 충남 교인들과 3200개 교회는 안 지사에 대하여 선거 낙선운동과 더불어 주민소환활동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먼저 △충남도민 인권선언을 통해 ‘성적지향과 성정체성 차별하지 말 것’ 선언 △충남도에 인권보장 및 증진 조례 통과 △충남도내 15개 시장·군수들이 모인 가운데 인권가치 실현 명목으로 MOU 체결 등에 이어 2016년 말 인권센터를 만들어 인권조례 시행 규칙을 전개하는 안희정 지사의 동성애 옹호 활동을 지적하고 나섰다.

그러면서 “인권이라는 이름하에 친 동성애 옹호활동을 숨겨오다 최근 자신의 정치적 야망을 위해 동성애 인권을 전면적으로 내세우는 행태를 보면서 실망감을 금할 길 없다”며 “충남 교계의 올바른 신앙적 태도에 부적절한 표현을 한 것에 대하여 공식적으로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특히 성명서에서 충남도민 인권선언에 담긴 ‘성적지향과 성정체성 등 어떤 이유로도 차별받지 않을 권리가 있다’는 내용 등을 지적하며 “인권조례 시행 규칙을 통해 본격적으로 동성애를 옹호하는 활동을 전개하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인권보장 및 증진 조례와 인권센터를 반대 이유에 대해서는 “인권센터가 인권위법에 근거하여 인권침해 및 차별에 대한 상담조사, 불이익 조치 금지, 신변보호 및 2차 피해예방 등을 하면 결과적으로 동성애를 비윤리적이라고 인식하는 기관, 공무원, 직원들을 처벌하게 될 것”이라며 “동성애자의 권리만을 옹호하고 건전한 성윤리를 가진 국민의 기본적인 권리·자유는 제한 또는 금지됨으로써 법이 형평성을 잃고 역차별을 하게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허승욱 정무부지사 등 충남도 관계자들은 “인권조례는 도민의 인권을 보호하고 증진하기 위한 것이고, 상위법인 국가인권위원회법에 따랐을 뿐 동성애를 옹호하기 위한 것은 아니”라며 “조례 시행규칙 제정안이 입법예고 단계에 있는 만큼 도민의 충분한 의견을 수렴해 결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