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우선협상대학 선정

  • 입력 2017.02.13 08:30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한신대학교(총장직무대행 최성일)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17년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사업에 ‘우선협상대학’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지역사회와 연계해 청년층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에는 전국 20개 대학이 선정됐다.

한신대는 이번 사업에 ‘우선협상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2017년 3월부터 2022년 2월까지 연간 6억, 5년간 총 30억의 국고를 지원받게 됐다. 특히 이번 사업은 한신대뿐만 아니라 향후 지자체인 오산시(시장 곽상욱)의 지원과 협력을 통해 종합적인 취·창업지원 서비스 연계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한신대는 ‘취·창업지원’, ‘현장실습’, ‘여대생 취업지원’을 최우선 순위로 두고 소통과 찾아가는 서비스를 중심으로 사업을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세부적으로 △창업친화형 학사제도 개편 △NCS기반 취업친화형 학사제도 개편 △상담기반 진로취업 전담교수제 시행 △인문계 및 여대생 대상 취업 지원 서비스 개선 △해외취업 활성화 △현장실습중심 서비스 개선 △지역사회 기반 취업 거버넌스 구축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한신대는 2017년과 2018년에 사업 기반조성 및 안정화에 전념하고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활성화함으로써 청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보다 효과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신대 최성일 총장직무대행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으로서 지역 청년들의 꿈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취업과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청년 취업문제 해결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