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포럼 ‘2016 10대 이슈·사회의식 조사’ 단행본 출간

  • 입력 2017.03.21 16:35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사)한국기독교언론포럼(이사장 김지철 목사)이 지난 2016년 한국사회의 주요분야 10대 이슈를 분석하고 2017년 사회문화 전망 및 문화선교트렌드를 담은 ‘2016 10대 이슈 및 사회의식조사’를 출간했다.

이 책은 종교, 정치, 통일, 경영경제, 사회문화, 교육, 언론 등 사회 주요 7개 분야의 2016년 10대 이슈를 선정하여 각 분야의 전문 연구기관이 현상을 분석하고 신학적 해석과 앞으로의 전망을 담았다. 특히 2016년도 한국사회를 대표하는 3대 키워드로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 ‘김영란 법’, ‘알파고’로 선정하여 한국사회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우리에게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 서술했다.

또한 2017년도 사회문화를 반영하는 주요 이슈로 ‘생존’과 ‘갈등’을 꼽으며 사회뿐만 아니라 교회 역시 ‘생존’과 ‘갈등’의 여파가 몰아칠 것으로 예상하며, 이를 이겨내기 위해 한국사회와 교회가 개혁과 변화를 위한 각고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국기독교언론포럼 이사장 김지철 목사(소망교회)는 발간사를 통해 “앞으로 한국 사회가 성숙한 사회가 되려면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지, 또 한국 교회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를 고민했다”며 “이 결과물이 이 시대를 더 깊이 이해하고 이 어두운 터널을 빠져나오는 데 도움이 되길, 나아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와 하나님 나라에 대한 치열 한 고민으로 이어지길 간절히 소망 한다”고 전했다.

한국기독교언론포럼은 앞으로도 해마다 ‘10대 이슈 및 사회의식조사’를 진행하고 단행본을 출간할 예정이며 주요 서점과 인터넷 서점에서 판매 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