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멘 하는 성도가 되자 (고후 1:18~20)

  • 입력 2017.04.20 09:52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향희 목사 (든든한교회)

음식이 입으로 맛있게 먹어야 좋은 양식이 되듯이,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에도‘아멘’하면서 기쁘고 감사한 마음으로 받으면 영의 양식이 되어 영적인 성장을 가져오게 됩니다. 신앙생활에 있어서 ‘아멘’은 기도의 끝이나 또는 자신이 그 의견에 동의할 때 대답하게 되는데, 예배를 드릴 때마다, 기도할 때마다, 그리고 말씀을 받을 때마다 ‘아멘’이 뜨겁게 나오면, 자신의 심령에 은혜가 넘치게 되어 기쁨 가운데신앙생활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아멘’이라는 화답의 용어는 우리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고백이요, 목회자에게도 목회에 힘을 실어주는 표현 중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아멘’을 잘 하는 성도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뿐 아니라 목회자에게도 힘이 되어 주는 성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구든지 아멘의 신앙을 소유하면 주님의 능력과 축복 속에 살 수 있습니다. 본문 말씀에 ‘아멘 하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된다’고 했습니다.

 

◈ 아멘의 의미가 무엇입니까?

아멘은 히브리어, 헬라어 원어 모두 ‘진실로 그렇습니다. 소원입니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멘은 라틴어와 독일어에도 나타나있는데, 이 말은 어머니를Ma(마)라고 하는 보편성만큼 모든 언어 가운데 보편성을 지니고 있는 용어 중에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아멘은 기도, 찬양 혹은 선언이 종결되어지는 종지부나 송영의 마지막에 쓰는 예배 용어입니다. 아멘은 다른 사람이 한 말에 동의를 나타낼 때(왕상 1:36), 진실을 맹세할 때(신 27:26), 말이 끝난 후에 하는 예배 용어(대상16:36)로 쓰입니다.

 

◈ 아멘의 신앙은 순종하는 신앙입니다.

① 여호와 하나님께 순종해야 합니다.(신 30:20)

② 주님의 말씀과 주님의 명령에 순종해야 합니다.(신 281:)

③ 신앙으로 인도하는 자들(목회자)에게 순종해야 합니다.(히 131:7)

④ 진리를 순종해야 합니다.(벧전 1:22)

⑤ 부모에게 순종해야 합니다.(엡 6:1)

 

◈ 순종하는 자에게 어떤 복을 주십니까?

① 모든 복을 주십니다.(신 28:2)

② 어떤 재앙도 면하는 복을 받게 됩니다.(렘 26:13)

③ 성령을 받게 됩니다.(행 5:32)

④ 온전하게 되어 집니다.(히 5:8~9)

⑤ 약속의 땅을 얻게 되어 집니다.(신 1:36)

⑥ 의의 종이 됩니다.(롬 6:16)

⑦ 거룩해지는 복을 받습니다.(벧전 1:14~15)

 

◈ 아멘의 신앙이 복을 받는 신앙을 만드는 이유가 있습니다.

① 치료가 있기 때문입니다.

열 문둥병자가 예수님께 나왔을 때, 그들이 아멘의 신앙으로 순종하여 고침을 받았습니다. 나아만 장군도 아멘의 신앙으로 순종하였기 때문에 문둥병에서 고침을 받았습니다.

②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여리고성이 무너진 것도, 다니엘이 사자 굴속에서도 살아남은 것도, 기드온이 300명 군사로 13만5000명을 물리친 것도 하나님의 방법대로 아멘 했기 때문입니다.

③ 하나님의 구원의 계획이 있기 때문입니다.

성경을 보면 순종하고 아멘 하면 구원과 축복이 있지만, 반대로 불순종하면 저주와 멸망이 있었습니다. 노아 시대에 물 심판 중에도 아멘 신앙을 가진 노아의 식구들은 구원받았고, 소돔과 고모라 불 심판 때에도 아멘 신앙으로 순종한 롯과 두 딸은 구원받은 일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