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대통령님~ 우리 목소리도 들어주세요!”

  • 입력 2017.04.24 19:26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가 4월20일부터 한 달간 네이버 해피빈에서 아동정책제안 캠페인 ‘똑똑똑, 아이들의 정책을 부탁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우리나라 아이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짚어보고, ‘아이들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아동정책을 아이들이 직접 제안하고 대국민을 상대로 공감투표가 진행된다.

캠페인 세부내용으로 아이들이 생각하는 행복한 나라는 무엇인지 ‘굿네이버스 청소년글로벌리더단’이 소신 있게 발언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아동학대, 사교육, 학교폭력, 빈부격차’를 비롯한 총 9가지 영역의 사회문제를 중심으로 아이들이 생각하는 고민과 제안하는 정책에 대해 방문자가 직접 공감투표로 참여하거나 아동을 위한 정책을 추가로 제안할 수 있다. 참여를 완료한 모든 사람에게는 콩스탬프 3개가 제공된다.

아이들이 제안한 주요 아동정책은 △적성을 살릴 수 있는 교육시스템 구축 △아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사회 실현 △돈 걱정 없이 놀 수 있는 놀이시설 확충 △양육비, 교육비 부담 완화 △아동학대 없는 세상 실현 △학교폭력 문제 해결 △대한민국 아동 누구나 평등한 권리 보장 △아이들이 안전한 귀갓길 조성 △아이들이 의견을 말할 수 있는 기회 확충 등이다.

네이버 해피빈에서 한 달여간 캠페인 진행 후 아이들이 제안한 아동정책에 대한 공감투표 결과는 ‘굿네이버스 청소년글로벌리더단’이 직접 차기정부에 전달하여 정책과제로서 적극적인 검토를 요청할 예정이다.

굿네이버스 김정미 아동권리사업본부장은 “캠페인을 통해 모인 소중한 의견이 차기정부에 전달되어, 우리나라 아이들도 아동권리가 적극적으로 보장되는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데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