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라디오 방송대상 작품상 최다부문 수상

  • 입력 2014.08.08 09:00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제41회 한국방송대상에서 CBS가 지난해에 이어 6개 부문에서 작품상과 개인상을 수상했다.

CBS 라디오는 특집 부문에서 <소리를 보여드립니다>, 음악 구성 부문에서 <박승화의 가요 속으로>로가 각각 작품상을 수상했다. 또한 뉴스 보도 부문에서 <아프리카 노동자 착취 연속 보도>, 지역 뉴스 보도 부분에서 전북 CBS의 <농약범벅 ‘친환경 인삼’ 한방 화장품> 보도로 작품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을 통해 CBS 라디오는 ‘시사 뉴스’와 ‘음악’에 강한 라디오 채널로서의 정체성을 명확히 했다는 자평이다.

이번 방송대상에서 CBS는 라디오 작품상 전체 13개 부분 중 작품상 4개를 차지해, 출품사 중 가장 많은 작품상을 수상했다. 지상파 3사 라디오 중, 단 한 편의 작품상도 수상하지 못한 곳도 있어서 CBS의 4개 부분 수상은 더욱 돋보인다.

개인상 부분에서도 CBS 라디오는 방송 진행의 꽃인 라디오 진행자 상에 <저녁스케치> 배미향 DJ, 앵커상 부문에 <하근찬의 아침종합뉴스> 하근찬 앵커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출근길 뉴스 프로그램과 퇴근길 음악 프로그램의 앵커와 진행자들이 나란히 수상한 점도 눈길을 끈다

방송협회는 방송의 날인 9월3일 오후3시 여의도 KBS홀에서 생방송으로 제41회 한국방송대상 시상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