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비종교와 정치권력 유착관계 끊어라”

  • 입력 2017.04.25 11:16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사이비종교피해대책연맹.jpg
 

한국사회와 교회를 병들게 하는 이단사이비종교집단들의 정치권력 유착관계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닐 정도로 빈번히 드러나고 있다.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를 통해 박근혜 전 대통령도 일정 부분 사이비종교집단과 연결되어 있었다는 정황이 드러난 바 있다.

이에 사이비종교피해대책연맹(총재 정동섭, 이하 종피맹)은 24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선을 앞두고 사이비종교와 정치권력의 유착의 고리를 끊어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모두발언에 나선 정동섭 총재는 “이단사이비종교집단의 특성상 교주가 특정 후보를 찍으라고 지시하면 수만 명의 표가 몰릴 수밖에 없다. 대선을 앞두고 일부 정치권과 이단집단 사이에 신도가 동원되고 표몰이 현상이 우려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정 총재는 “이단사이비종교집단은 마땅치 아니한 교리를 가르쳐 추종자들에게 거짓된 신앙적 확신을 줄 뿐 아니라 이혼, 직장포기, 양육포기, 재산헌납, 낙태 등 심각한 폐해를 야기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종피맹은 모든 대선 후보들에게 유사종교, 사이비종교와 유착해 도움 받지 말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종피맹은 종교를 빙자해 재산을 갈취하고 심각한 인권침해를 자행하는 이단사이비종교집단을 저지하기 위해 대선주자들에게 ‘사기포교금지법(종교실명제)’와 ‘피해보상법’ 등을 법제화시켜줄 것을 촉구했다.

정 총재는 “신천지 같은 경우 자신들의 정체를 드러내지 않기 위해 기성교회와 교단을 무작위로 사칭하는 등 신분을 속이고 있다. 이 같은 행태를 막기 위해 전도나 포교 활동 시 미리 소속을 밝히게 하는 법 제정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피해보상법은 사이비종교집단에 재산을 헌납 당했을 때 구제받을 수 있도록 보호하는 법이다. 정 총재는 “현행법 상 헌금은 보상받을 길이 없다. 기성교회가 아닌 이단사이비종교집단 교주에게 갈취당한 헌금, 교주의 권유로 구매한 주식 등은 보상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일부 대선주자들도 이 같은 이단사이비종교집단의 폐해를 막아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홍준표 후보는 전적인 공감과 정책 반영을 약속했고, 안철수 후보는 적극 검토하겠다는 의견을 전해왔다. 유승민 후보는 “세월호 과정에서 보았듯 구원파를 비롯해 신천지 등 사이비집단의 폐해가 너무 심각하기 때문에 사이비집단에 대한 규제법 제정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종피맹은 추후 유사종교피해방지를 위한 국민연대와 함께 백만인 서명 범국민 운동본부를 설치, 거리서명 및 인터넷 서명으로 유사종교 피해방지법 제정을 위한 전 국민적인 목소리를 담아내고자 한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