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 ‘너.이.기 회복운동’ 전개 특별 이벤트 진행

  • 입력 2017.04.26 21:04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븐리터치.jpg
 

헤븐리터치미니스트리(대표 손기철 장로, 전임 윤현숙 목사, 이하 HTM)가 교회 내에서 예전적으로 암송하는 기도로 전락한 주기도문을 ‘세상을 변화시키는 가장 강력한 기도’로 일깨우는 ‘너.이.기 회복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과거 한국교회는 영혼의 죄사함뿐만 아니라 육신의 질병과 가난에서 벗어나기 위해 말씀을 붙들고 부르짖어 기도하는 음성을 쉬이 들을 수 있었다. 그 결과 하나님께서 수많은 기적을 통해 대한민국과 한국교회에 번영과 부흥을 허락하셨다. 그러나 삶이 풍성해지자 ‘하나님 나라’는 뒷전이 되어버렸다.

손기철 장로는 “작금의 한국교회와 성도들 안에는 기복신앙과 번영신앙이 자리 잡게 되었고, 이제는 주의 백성들이 기도도 하지 않게 됐다. 구하여도 더 이상 하나님께서 응답하시지 않기 때문”이라며 “그래서 시급한 것이 기도”라고 강조했다.

손 장로는 “이제 도래한 현재적 하나님 나라의 삶을 사는 주의 자녀들은 주께서 ‘이렇게 기도하라’고 말씀하신 그 기도가 무엇인지를 깨닫고 회복해야 한다”며 “주기도는 하나님의 자녀만이 그 능력을 경험할 수 있는 기도이기 때문”이라고 ‘너.이.기 회복운동’ 취지를 설명했다.

그는 “교회 안에서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터와 일터에서 매일 행해야 하는 기도가 ‘주기도’다. ‘주기도’는 이 땅에 사는 우리에게 예수님이 주신 최고의 공격, 보호, 방어 무기”라며 “매일 각자의 상황에 맞게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우농을 회복하자”고 권면했다.

HTM은 ‘너.이.기 회복운동’ 전개 기념으로 두 가지 이벤트를 마련했다. 첫 번째 이벤트가 바로 ‘미자립교회 목회자 책 나눔이다. 하나님 나라의 관점에서 주기도를 회복시키고 주기도를 다시 가르치기를 원하는 미자립교회 목회자라면 HTM 인터넷 홈페이지(www.heavenlytouch.kr)를 통해 이벤트 응모 가능하다. 응모자들에게는 손기철 장로의 신간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를 제공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를 읽고 본문 Ⅲ부의 ‘주기도문의 실제적 적용’(홈페이지 ‘너.이.기 기도 가이드’ 참조)에 따라 각자의 필요와 상황에 맞게 주기도문을 써서 보내는 참여형 이벤트다. 기도문이 선정되면 지난해 출간된 손기철 장로의 저서 <기도하기 전에>를 추가로 발송할 예정이다.

HTM은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기도문은 편집팀에서 수정·보완하여 익명으로 홈페이지 내 ‘주기도 예문집’에 게재할 예정이다. 많은 목회자들의 참여로 각 상황과 처지에 따른 모범적인 기도 예문을 만들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본 이벤트는 1인 1회 1권으로 제한되며,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한다. 대리 신청과 한 교회내 중복신청(2권 이내 가능)은 불가하다.

한편 HTM은 오는 5월 13, 20, 27일, 6월 3일 총 4일 동안 서울 신대방동 헤븐리터치센터에서 제18기 킹덤빌더스쿨(KBS)을 진행한다. 이 과정을 통해 많은 이들이 삶을 재조명하고 내적치유를 경험하고 있으며,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삶으로 나아가고 있다.

한편 HTM은 2008년 손기철 장로가 설립한 초교파적 선교단체로,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선포하고 성도들이 각자의 가정과 일터를 하나님 나라로 변화시키도록 섬기고 있다. 현재 사단법인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연합회장 함정호 목사)에 소속돼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