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복음강남교회 영광군 찾아 순교신앙 되새겨

  • 입력 2017.04.29 23:50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kaoTalk_20170429_230413577.jpg
 

순복음강남교회(최명우 목사) 장로회가 최근 한국 기독교 최대 순교 성지인 전라남도 영광군으로 성지순례를 다녀왔다고 밝혔다.

최명우 목사가 함께한 이번 성지순례에는 장로 부부 80여 명이 참석해 순교자의 신앙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첫 번째로 찾아간 순교 성지는 전남 영광군 염산교회로, 한국전쟁 당시 김방호 목사를 비롯해 77명의 성도들이 신앙을 지키다 순교의 제물이 되어 한국 기독교 역사에서 가장 많은 순교자를 낸 곳이다. 77명의 순교자들은 돌을 매달고 새끼줄로 묶인 채 수장을 당하거나, 구덩이에 생매장됐다.

당시의 목격자들은 “성도들이 죽창에 찔리고, 몽둥이에 맞으며, 머리가 잘려나가면서도 천국을 바라보며 마지막 순간까지 기도하고 찬송을 부르며 천국의 소망을 바라봤다”고 증언했다고 한다.

염산교회 임준석 목사는 “3개월에 걸쳐 공산세력의 탄압이 진행됐기 때문에 피난을 가려면 얼마든지 피할 수 있었는데도 성도들은 교회가 불탄 이후에도 숨어서 예배를 드렸고, 순교의 순간이 다가와도 두려워하거나 비굴하지 아니하고 천국을 바라보며 담대히 순교의 길을 갔다”고 소개했다.

두 번째로 방문한 순교 성지는 전남 영광군 야월교회로, 전교인 65명이 순교하고 교회당이 불태워지는 참상을 겪은 곳이다.

1908년 유진 벨 선교사에 의해 설립된 야월교회는 일제강점기에도 믿음으로 핍박을 이겨낸 곳이지만 국군과 연합군이 영광군을 수복하는 과정에서 교인들이 국군 환영행사를 준비했다는 이유로 공산당들이 야월교회 전 교인을 생매장하거나 산채로 수장된 것으로 알려졌다.

순교 성지를 둘러본 최명우 목사는 “죽음의 위협에서 신앙을 지켰던 믿음의 선진들의 순교신앙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우리도 이들의 순교 신앙을 본받아 마음에 결단을 하고 주님 오시는 그날까지 귀한 증인의 삶을 살아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