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장로교의 날, 한국 장로교 설립된 9월1일에 개최

  • 입력 2017.06.12 11:08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한장총.JPG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채영남 목사)가 8일, 제9회 장로교의 날 대회 준비위원회의를 개최하여 대회 방향과 내용, 추진일정을 논의했다.

2009년 요한 칼빈 탄생 500주년을 기념해 요한 칼빈 탄생일인 7월10일 시작한 ‘장로교의 날’ 대회는 올해 9회째를 맞았다. 특히 올해부터는 7월10일에 개최하던 대회는 한국 장로교 총회 설립일(1912. 9. 1)인 9월1일로 변경해 장로회신학대학교 한경직기념예배당에서 개최하기로 결의했다.

회의에 앞서 드려진 개회예배에서 채영남 목사(대회장)는 “금년이 종교개혁 500주년인 만큼 이번 행사에 개혁의 의지를 담아야 할 것이며 대한민국 장로교회가 지난 100여 년간 받은 바 큰 은혜를 회고하여 감사와 회개를 하는 대회가 되어야 한다”고 설교했다.

채 목사는 또 “우리의 신앙의 선배들의 뿌린 씨앗(갈6:7)의 결과로 우리가 부흥을 누린 만큼 우리 다음 세대를 위한 유산을 물려주는 역사성을 갖도록 할 것”을 강조했다.

이날 준비위원들은 종교개혁 500주년의 개혁의지 다짐과 장로교 총회 설립 102회에 맞춘 장로교 정체성을 분명히 하고, 한국교회 지도자들의 개혁․솔선수범으로 통일시대를 선도하는 지도자가 되며, 평양대부흥 110주년을 회고하여 한국교회의 재부흥과 세계선교를 도모하는 대회가 되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다짐했다.

준비위원회 조직은 한장총 직전대표회장 백남선 목사를 명예대회장으로 추대하기로 하고, 회원교단 직전총회장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기로 보강했다.

사무총장 김명일 목사는 1부 개회식, 2부 장로교 전통예배, 3부 종교개혁 선포식으로 총 3부로 나누어 실시하며 키워드로는 ‘다시 코람데오’(Coram Deo Again), ‘하나님의 영광과 주권(Glory & Sovereignty of God)’, ‘개혁(Reformation): 거룩과 사랑’(Holiness & Love)의 의미를 담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회 참가자는 회원교단 총대를 중심으로 한 한국장로교회 지도자들과 미래의 지도자들인 신학대학생 등 2500여명이 참가하는 대회로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준비위원회는 7월 말까지 행사 계획을 완성하여 회원교단 총회장들을 초청하여 설명회 및 발대식을 하기로 결의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