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 베트남 푸토성에 농짱 씨젠보건소 준공

  • 입력 2017.06.26 08:01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진중섭)과 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이 6월20일 베트남 푸토성에서 농짱 씨젠보건소 준공식을 가졌다.

굿피플 진중섭 회장, 씨젠의료재단 천종기 이사장을 비롯해 베트남 푸토성 비엣찌시 정부 및 베트남 인민조정위원회(PACCOM)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준공식을 통해 굿피플은 푸토성 비엣찌시 농짱동 지역 주민들에게 예방접종, 산부인과 진료를 포함한 양질의 기초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농짱 씨젠보건소는 그 동안 매월 600여명이 넘는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져 온 중요한 보건의료시설이지만, 1988년 건축된 이후 건물의 노후화로 폐쇄된 시설들이 있어 운영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굿피플과 씨젠의료재단이 2016년 7월, 농짱 씨젠보건소 재건축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존 보건소 철거 및 복층 건물 신축 공사를 시작했으며 지난 5월 공사가 마무리되어 최신 의료 시설을 갖춘 보건소로 재탄생하게 됐다.

이 날 준공식에서 굿피플 진중섭 회장은 “농짱 씨젠보건소가 재건축되기까지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씨젠의료재단과 베트남 정부 및 인민위원회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농짱 씨젠보건소를 통해 지역 주민 모두가 건강한 삶을 영위해나갈 수 있도록 굿피플도 더욱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씨젠의료재단 천종기 이사장은 “굿피플과 함께 베트남 소외 이웃들을 돕는 데 참여하게 되어 뜻 깊다”며 “질병으로 아파하는 이들이 농짱 씨젠보건소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고 건강을 회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씨젠의료재단은 국내외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소외 이웃들을 대상으로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2015년부터 굿피플 사랑의 의료봉사에 혈액검사 인력 및 검진 물품 등을 후원하며 나눔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