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락교회 SBS 규탄 성명서 발표

  • 입력 2017.07.03 11:15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뢰아로 알려진 성락교회가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영에 대한 규탄 성명서를 발표했다.

SBS는 6월24일 ‘그것이 알고싶다’ 프로그램을 통해 김기동 목사와 관련된 성추문 X-FILE, 재정 의혹 등을 다뤄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안겨준 바 있다.

성락교회는 6월29일 기자회견에서 성명서를 통해 “제1081회 ‘귀신 쫓는 목사님, 의혹의 X파일’은 지극히 편파적인 내용을 담은 채 방영되었다”면서 “공식적 인터뷰를 사절하고 수차례에 걸쳐 방송보류를 요청했음에도 SBS는 방영을 강행하는 폭거를 자행했다”고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이어 “형평성을 맞추는 듯한 교묘한 편집을 거쳤음에도 불구하고 한 측의 일방적 주장을 여과 없이 내보내는 악의적 보도에 의해 치유될 수 없는 상처를 받았다”며 SBS측의 사죄를 요구했다.

또한 “아무리 시청률에 목맨 상업방송일지라도 언론의 금도를 넘어 사실관계조차 은폐하는 이러한 태도는 지극히 비난 받아야 할 것”이라며 “자극적이고 선정적인 내용으로 오로지 시청률과 상업성만을 추구하는 황색 저널리즘 SBS는 해당 피해자들에게 엎드려 사죄해야 한다”고 했다.

성락교회는 아울러 “조작, 유포한 당사자들을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을 이유로 고소, 고발하였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