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만나 588

  • 입력 2017.07.13 13:44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길 목사.jpg
 박영길 목사 (명문교회)
[프로필]
▣ 명문교회 담임목사 
▣ 총회신학원 및 대학원졸업(M.Div) 
▣ 연세대학교신학대학원 상담학
▣ 미 이벤젤 신학대학

월 : 예배는 축복입니다 / 요한복음4:22-24

마귀는 우리가 온전히 예배 할 수 없도록 끊임없이 방해합니다. 그러나 이것을 이기고 하나님 앞에 나와 예배하는 자는 복이 있습니다. 예배는 최고의 가치를 하나님께 드리는 행위입니다. 하나님을 만난 사람은 예배에 대한 열망, 죄 사함의 감격, 영과 진리로 예배합니다. 예배로 '힐링(heeling)'하며 살게 됩니다. 성도가 하나님의 자녀로서 예배생활에 충실한 것은 무엇보다 마땅한 일입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최고의 예배가 되도록 우리의 예배를 점검합시다.

화 :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자 고린도후서6:1-2

하나님은 항상 풍성한 은혜를 예비해 두셨는데 그 은혜를 받지 못하고 기갈 상태에 있는 교회와 성도들을 볼 때 얼마나 답답한지 모릅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은혜주시고자 할 때 받아야 합니다. 나중은 없습니다. 기회를 매순간 기다려 잡아야 합니다. 교회에서 은혜의 자리를 마련하면 무조건 사모하며 참석하십시오. 과거에도 수많은 기회들이 지나갔을 것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은혜와 축복의 기회를 잘 선용하는 사람이 되시기 바랍니다.

수 : 빈 배를 채우시는 하나님 / 누가복음5:1-7

빈 배로 돌아온 어부 베드로가 예수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다시 바다로 나갔을 때 자기의 배 뿐 아니라 남의 배까지 채우는 기적을 체험했습니다. 우리의 인생은 밤이 맞도록 수고하지만 때로는 빈 배로 돌아옵니다. 직장, 사업, 가정 등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이 정말 많습니다. 우리의 배를 가득채우기 위해서는 주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고, 그 말씀에 의지하여 그물을 내려야 합니다. 인생의 종착역에 이르렀을 때 가득 채워진 모습으로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목 : 영적.육적 치유를 받자 / 마태복음11:28-30

하나님을 만나는 순간 모든 문제가 해결됩니다. 계속 실패하는 이유는 정신적, 영적 문제가 걸려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반드시 강단의 꾸준한 말씀을 통해 치유받아야 합니다. 더불어 들은 말씀을 붙들고 기도하며, 생활의 치유도 받아야 합니다. 육신도 건강을 회복하도록 노력해야 하며, 갈등의 원인이 되는 마음도 치유 받아야 합니다. 날마다 감사와 전신갑주를 입어야 합니다. 건강한 성도의 삶을 살고 있습니까? 치유 받고 건강한 모습을 회복하시길 축원합니다.

금 : 오직 보물을 하늘에 쌓아두라 / 마태복음6:19-21

성경은 우리의 보물을 하늘에 쌓으면 축복해 주신다고 말씁합니다. 그 이유는 우리의 마음이 보물을 쌓아둔 곳 즉 하늘에만 가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무엇보다 우리의 마음을 원하십니다. 십의 일조를 하나님께 온전히 드릴 때 복이 임합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내 삶의 주인이시며, 축복의 근원이심을 인정하는 신앙의 고백이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마음이 항상 하나님께만 머무르도록 보물을 썩지 않을 저 하늘에 쌓으시길 축복합니다.

토 : 지금 기도할 때입니다 / 디모데전서2:1-4

이 땅에 비극이 다시 일어나지 않으려면 무엇보다 기도해야 합니다. 이 땅의 그리스도인으로 부르심을 받은 자라면 민족과 세계를 위해, 특별히 대통령과 높은 지위에 있는 위정자들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가 기도하는 목적은 모든 사람이 구원받기 위해, 더 나아가 우리의 삶이 평안 가운데 있기 위해서입니다. 기도는 하나님을 전능자로 인정하는 것입니다. 한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불안한 미래의 해결책은 오직 기도밖에 없습니다. 깨어 기도합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