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남성한부모가정 청소년 지원에 2000만원 기부

  • 입력 2017.07.24 10:22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KB국민카드(사장 윤웅원)가 18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임직원 대상 건강 증진 걷기 프로그램 성공 격려식을 갖고 이번 활동을 통해 조성된 기금 2000만원을 사단법인 글로벌비전(이사장 이정익)에 전달했다.

KB국민카드는 지난 4월부터 약 두 달 간 사회공헌활동을 연계한 임직원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임직원 1인당 하루 평균 4000보 이상 걷기를 성공할 경우 남성한부모가정 청소년 교육 지원을 위한 기부금 2000만원을 조성하기로 한 바 있다.

이에 KB국민카드 임직원 269명이 참가하여 54일간 성인 보폭(60센티미터)을 기준으로 서울과 부산을 80회 이상 왕복할 수 있는 거리인 총 7만 5천여 킬로미터를 걷는 등 당초 목표치를 크게 초과한 1인당 하루 평균 8700걸음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

KB국민카드 임직원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된 이번 기부금은 앞으로 국내외 아동교육지원전문 NGO인 (사)글로벌비전을 통하여 △제2외국어 교육 △게임 중독 예방 교육 △학습 멘토링 △목욕탕 나들이 △요리체험 등 남성한부모가정 청소년에 대한 지지체계 구축 및 교육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도 돌보면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후원금도 조성하는 일석이조의 성과를 거뒀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 밝혔다.

이에 글로벌비전 차정훈 국장은 “국내 한부모가정 중에서도 특히 남성한부모가정의 청소년들에 대한 보다 전문적이고 장기적인 교육 지원이 필요하다”며 “이들이 정서적으로도 보호 받을 수 있는 지지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