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 강단을 위한 글쓰기, 스피치 컨퍼런스

  • 입력 2017.07.24 13:40
  • 기자명 나승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KakaoTalk_20170724_130655570.jpg
 

설교가 범람하는 홍수시대에 말씀을 바르게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소통에 많은 목회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가운데 가장 실천적 대안은 훈련이 손꼽힌다.

카이커뮤니케이션연구원(원장 안만호 박사), 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 설교연구원이 주최, 이창호스피치연구소가 주관하는 ‘제1회 한국교회를 위한 글쓰기 & 스피치 컨퍼런스’가 8월21~23일 대신대학원 강당에서 열린다.

글쓰기, 스피치 컨퍼런스는 종교개혁 500주년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대한신대와 카이커뮤니케이션연구원의 준비 배경 그리고 민간자격증으로 스피치컨설팅지도사를 개발한 이창호 원장 등 공통 대안을 갖고 있기에 가능했다.

“목회에 있어 스피치 훈련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바르게 전달하는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컨퍼런스가 복음의 능력을 체험하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새로운 방향의 전환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첫 번째 여는 글쓰기와 스피치 컨퍼런스는 목회자, 전도사, 신학생들을 대상으로 가장 기본적인 매뉴얼부터 누구나 공감을 갖고 찾을 수 있는 전문적 방법을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민화규 교수-자원봉사와 전도 △이창호 박사-교회를 살리는 스피치, 리더십과 스피치 △안만호 박사-스피치를 위한 글쓰기 △이종식 박사-융합형 목회자 △전용대 목사-하나님 마음에 합한 찬양 △ 김기현 목사-마음을 여는 커뮤니케이션 △조성권 목사-지성, 감성, 영성의 삼박자 글쓰기 등이 마련된다.

참가비는 5만원이며 참가자들에게 강의자료, 강사 저술저서 및 식사와 간식이 제공된다. (010-4438-0091)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