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만나 590

  • 입력 2017.08.03 11:34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길 목사.jpg
박영길 목사 (명문교회)
[프로필]
▣ 명문교회 담임목사 
▣ 총회신학원 및 대학원졸업(M.Div) 
▣ 연세대학교신학대학원 상담학
▣ 미 이벤젤 신학대학

월 : 인류에 소망이신 예수그리스도 / 로마서15:13

소망이 있는 인생은 행복합니다. 그 진정한 소망은 바로 예수그리스도입니다. 그분은 젊은이와 장년들의 소망이십니다. 성경의 위대한 인물들은 모두 젊은 날 예수그리스도를 믿고 기적의 삶을 살았으며, 황혼 길에 의지할 것은 예수의 공로밖에 없습니다. 또한 예수님은 죄인, 가난한 자, 병든 자의 소망이 되십니다. 그분은 모든 영광을 포기하고 내 대신 형벌을 받으셨으며, 가난한 자를 부요케 하시고, 못 고칠 병이 없는 분이십니다. 소망이신 그분과 행복한 인생길 되시기 바랍니다.

화 : 감사는 성도에게 축복이 옵니다 / 출애굽기23:14-16

이스라엘은 애굽의 노예로 있으면서 육체적, 정신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우리 민족에게도 보릿고개라는 힘든 과거가 있었지 않습니까? 하지만, 지금은 음식 쓰레기를 감당하기 힘들만큼 풍요롭지 않습니까? 감사해야 합니다. 감사가 없을 때 우리 삶은 피폐해지기 마련입니다. 지금은 감사를 회복할 때입니다. 어려움 속에서도 감사하는 성도야 말로 참 믿음의 사람이며 그 사람에게 축복이 임합니다. 지금 어렵습니까? 지금보다 더 어려웠던 때를 회상하며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수 : 하나님의 능력을 받자 / 예레미야33:1-9

하나님은 모든 것을 여는 마스터키 입니다. 성도가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능력을 받는 방법은 바로 기도입니다. 하나님은 능력의 원천이며,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가 그분께 있습니다. 그분이 우리를 향해 “구하면 주겠다.”고 말씀하십니다. 사방으로 막혔을 때 말씀을 의지하여 나아가시기 바랍니다. 길이 없는 곳에 길이 나고, 반석에서 물이 나며, 예측할 수 없는 은혜를 목도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 힘으로만 살기에는 불안한 세상, 그분의 무한한 능력을 삶 속에 머물게 하는 성도되시기 바랍니다.

목 : 믿음의 확신을 갖자 / 요한일서5:10-15

그분의 놀라운 기적을 삶 속에서 체험하려면 우리의 믿음을 보여야만 합니다. 성도의 믿음은 침륜에 빠지는 것이 아니라 날마다 전진하여 그리스도께 자라가야 합니다. 하나님의 자녀 된 구원의 확신, 그분의 응답을 믿는 기도응답의 확신, 회개할 때 기꺼이 용서해주시는 용서의 확신, 우리의 길을 이끄실 것을 믿는 인도의 확신, 마귀를 능히 이기실 것을 믿는 승리의 확신을 갖으십시오. 주님이 나와 함께 한다는 사실을 믿고, 흔들림 없이 믿음에 굳게 서십시오. 더욱 그분을 신뢰하십시오!

금 : 기도는 산도 옮긴다 / 마가복음11:20-24

기도는 일 처리 시간을 단축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나님이 역사하시면 누구보다 강하고 빠릅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 성령이 역사하사 사단이 쫓겨나며, 천사가 우리의 사역을 돕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그분의 능력을 빌리기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할 때 든든한 백그라운드가 생깁니다. 그분의 능력을 믿고, 말씀에 근거해 기도할 때 불가능이 가능으로 바뀌는 기적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기도는 산도 들어 옮깁니다. 사람을, 환경을, 움직이는 힘이 됩니다.

토 : 성령의 충만한 은혜를 받자 / 사도행전10:32-46

성령의 충만을 받으려면 무엇보다 기도에 힘써야 합니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전혀 기도에 힘쓰므로 모두가 성령충만을 받았습니다. 또한 목표를 뚜렷이 갖고 기도하는 겸손한 사람을 강사로 만나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듣는 우리는 듣고자 하는 마음자세를 갖추어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 있는 심정으로, 우리의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 의를 행하시는 하나님인 것을 알고 그에 맞게 행할 때 듣는 모든 사람에게 성령이 임하시는 것입니다. 성령 충만한 성도의 삶은 날마다 기적 뿐입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