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를 사랑합시다 (시 122:6~9)

  • 입력 2017.08.17 11:32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향희 목사.jpg
 장향희 목사 (든든한교회)

하나님은 성도들을 사랑하십니다. 그래서 날마다 교회를 통해서 은혜를 베풀어 주십니다. 교회 생활을 잘하면 절대로망하거나 실패하는 삶을 살지 않습니다. 교회 안에 있으면 참 행복이 넘치게 됩니다. 근심, 불안, 초조, 낙심, 좌절, 포기가 다 사라지고 기쁨이 샘솟는 역사가 일어나게 됩니다. 하나님은 교회를 통해서 우리에게 은혜와 복을 주십니다. 진정한 교회는 하나님이 세상에서 불러낸 생명의 집단이 됩니다. 애굽에서 불러낸 이스라엘 민족 집단이 ‘구약 교회’요, 세상에서 불러낸 생명의 집단이 ‘신약 교회’입니다. 그러므로 교회 안에서 하나님의 백성들이 예배를 드림으로 하나님을 만나는 영적 체험이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교회를 사랑해야 합니다. 본문 6절에 보면 교회를 사랑하면 형통의 복을 주신다고 했고, 교회를 사랑하는 것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교회의 평안을 구하는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다시 말하면, 교회의 평안을 위해 힘쓰고, 평안을 위해서 기도하고, 평안을 위해서 봉사하고 헌신하면 그것이 교회를 사랑하는 것이요 그렇게 될때 형통의 축복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가장 지혜롭게 신앙생활 하는 것은, 곧 교회를 사랑하는 것입니다.

◈ 왜 교회를 사랑해야 합니까?

① 하나님의 명령이기 때문에 사랑해야 합니다.

주님은 피 흘려 세운 교회를 사랑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행20:28) 찬송 208장 1절에 보면, “내 주의 나라와 주 계신 성전과 피 흘려 사신 교회를 늘 사랑합니다.”라고 합니다. 천지를 말씀으로 창조했지만, 교회는 예수님의 피로 세워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회는 귀한 곳입니다. 절대로 시끄럽게 하거나 강도의 소굴로 만들어서는 안 됩니다. 항상 은혜가 넘쳐야 될 것입니다.

②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이기 때문에 사랑해야 합니다.(엡5:29, 고전 12:12, 엡 1:23, 골 1:18)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이며, 넓은 의미로 보면 교회의 머리는 예수 그리스도이고, 우리는 그의 지체입니다. 성도가 자신의 몸을 아끼고 보존하고 귀하게 여기는 것처럼, 주님의 몸된 교회를 아끼고 사랑하게 되면 주님의 크신 사랑을 받게 되고 주님의 보호와 인도하심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③ 교회는 주님께서 세워주셨기 때문에 사랑해야 합니다.(마16:18)

교회를 주님께서 세워주셨기 때문에 교회생활을 잘하면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게 한다고 했습니다. 즉 고통, 가난, 질병, 마귀장난이 오지 않도록 해주신다는 것입니다.

④ 교회는 성도들에게 있어서 신앙생활의 모체이기 때문에 사랑해야 합니다.

성도는 교회와 바른 관계를 맺지 않고서는 올바른 신앙생활을 할 수 없습니다. 교회는 신앙의 산실이요, 내 신앙의 성장과 복을 받는 통로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다니엘은 사자의 굴속에 들어갈 줄 알면서도 예루살렘 성전을 향하여 하루에 세 번씩 기도했습니다.(단 6:10, 22)안나 선지자도 결혼한 지 7년 만에 과부가 되었고, 84세가 될 때까지 하나님의 성전을 떠나지 않았습니다.(눅 2:36~37) 한나도 실로의 성전에서 기도하여 사무엘을 낳았습니다.(삼상 1:10~11)다윗도 ‘주의 성전을 향하여 경배 한다’고 고백했습니다.(시138:2, 3)

⑤ 교만한 자를 하나님이 싫어하시고, 물리치십니다.(잠6:16~17, 약 4:6)

⑥ 교만하여 주의 계명에서 떠나는 자를 하나님께서 꾸짖으십니다.(시 119:21)

◈ 교회를 사랑하는 것이 곧 주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사도행전 8장에 사울이 교회를 핍박했는데, 사도행전 9장4~5절에 보면 이 행동이 주님을 핍박한 것이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교회를 사랑하는 것은 주님을 사랑하는 것이요 곧 형통의 지름길입니다. 교회를 통한 축복이 임하시길 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