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거주 백석대 동문 장학금 전달 뜻 밝혀

  • 입력 2017.09.18 21:38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벨기에 앤트워프시 시립도서관 사서로 일하고 있는 백석대 영어학전공 졸업생 송영인 씨가 지난 12일 학교 대학발전기금팀에 직접 국제전화를 걸어와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하고 싶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송영인 씨는 “대학 시절 교수님들의 격려와 열정적인 강의 덕분에 졸업 후 어학연수 없이 미국계 회사에서 일을 하게 됐고, 벨기에 사람과 결혼해 지금은 벨기에 앤트워프시 거주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타국에서 거주하면서도 쉼 없이 아르바이트를 하던 대학 시절의 기억과 대학 교수님들에 대한 감사와 추억으로 장학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취업 문제, 경제적인 문제 등으로 부정적인 생각보다 ‘나는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자신에 대한 믿음을 지켰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송영인 씨는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대학 시절,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살지 않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꾸준히 준비하고 노력한다면 자신이 꿈꾸었던 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올 것이며, 저 또한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대학원에서 문헌정보학 관련 공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해외취업을 생각하는 후배들에게는 “영어공부는 해외취업의 기본”이라며 “세계 어느 나라에 가던지 영어를 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정착이 매우 유리하다. 영어를 해결한 후 취업하고자 하는 나라의 언어를 익힌다면, 주변 사람들과의 벽을 빨리 허물고 소속감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앤트워프 시는 벨기에에서 브뤼셀 다음으로 큰 도시이며, 유럽에서 로테르담 다음으로 두 번째로 큰 항구도시이자 경제 중심 도시이다. 벨기에 안에 있지만, 네덜란드어를 주로 사용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