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교과서(68)

  • 입력 2017.10.26 18:32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기 목사_최신14.jpg
 김천기 목사
[프로필]
◈ 한동교회 

제 1 부 (파루시아. 재림의 나팔 준비)

먼저 바울 사도가 사용한 내용을 살펴보자.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 소리로친히 하늘로부터 강림하시리니”(살전4:16)

주님 다시 강림( )하실 때 기쁘신 하나님은축제 때 부는 나팔과 같이 나팔을 불 것이라고 바울 사도는 예언을 기록하고 있다.또 다른 곳에서 바울 사도는 세상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하나님의 비밀이라고 이 예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한 말이 곧 주 예수께서 다시 오실 때 나팔소리가 나면서 이루어질 사건을 말씀하셨다.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되리니”(고전15:51)

여기에서 말하는 마지막 나팔은 요한계시록 8장부터 나오는 일곱 나팔 불기 중에 마지막 나팔인 일곱 번째 나팔 때를 지시한다. 그 일곱 번째 나팔소리가 날 때 주께서 다시 강림하실 것이고, 죽은 자들이다 부활할 것이라는 예언이다. 또 더 확실하고 강하게 바울 사도는 나팔 소리와 재림을 연계시켜 말씀하신다.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고 우리도 변화되리라”(고전15:52)

나팔 소리 날 때 주님은 다시 강림하시고 죽은 자는 살아나고 우리 살아 있는 사람들은 순식간에 변화된다고 예언하였다. 사도 바울뿐만 아니라 친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도 말씀하시기를

“그들이 인자가 구름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보리라”(마24:30절)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자신 스스로 자기를 호칭하실 때 즐기신 호칭은 인자라고 하셨는데 자신이 다시 오실 때를 예언하시면서 인자가 다시 강림하실 때는 구름 타고 큰 영광으로 오게 될 것이라고 예언하셨다. 그리고 자신이 다시 강림하실 그 때는 큰 영광과 권능으로 재림하심으로 큰 나팔 소리가 날 때 천사들과 함께 오신다고 예언하셨다.

“인자가 큰 나팔소리와 함께(재림 하시면서)(또)천사들을 보내리니”

주께서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다시 올 때는 큰 나팔을 불며 오시겠다고 친히 약속하시는데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팔 불 때 재림하신다.”는 증거 중에 이 말씀보다 더 명확한 증거는 없다. 그래서 요한계시록에서 일곱 나팔 분다는 계시는 주님이 2차 강림하실 때 나팔 불며(때) 오신다는 말씀을 계시하고 있는 말씀이다. 우리는 이 보다 더 경쾌한 어떤 증거를 더 원할 이유가 없다. 그러므로 필자는 2000년간 모든 신학자들이 일곱 나팔은 재앙이라고 말 한다 해도 재앙이 아니라 예수 제2차파루시아 나팔이라고 외치련다. 이렇게 명백하게 성경은예언하고 우리 주께서 친히 약속하셨는데 왜 믿지 않으랴? 왜 전하지 않으랴? 믿음의 선조 J. M. Black(1856~1938)는 다음과 같이 찬송하였다.

“하나님의 나팔 소리 천지진동 할 때에 예수 영광중에 구름타시고 천사들을 세계만국 모든 곳에 보내어 구원 받은 성도들을 모으리 나팔 불 때 나의 이름 나팔 불 때 나의 이름 나팔 불 때 나의 이름 부를 때에 잔치 참여 하겠네” (찬송 180장)

하나님의 나팔 소리는 2000년간 그렇게 고대하던 우리예수 우리 주님이 다시 강림하신다고 알려주는 신호, 나팔 소리다. 하나님은 이 기쁜 소식을 온 천지가 진동하도록 부르라고 천사들에게 나팔을 수여 하셨다.

“하나님 앞에 일곱 천사가 서 있어 나팔을 받았더라”

하나님께서 천사들에게 나팔을 수여하셨다는 사건은 하나님께서 2000여 년간 때를 기다리시던 예수 그리스도 2차 강림에 대한 중대한 결심이라는 의미가 있다. <계속>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