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천안복지재단과 함께 김장나눔 대축제 열어

  • 입력 2017.11.06 09:36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김장김치 나눔 행사가 올해도 어김없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 2일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와 백석문화대학교는 천안 문치과병원, 천안시복지재단과 함께 교내 예루살렘광장에서 ‘2017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대학의 설립 40주년을 맞아 대학 후원기관들과 함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던 백석대는 올해 문치과병원, 천안시복지재단과 함께 행사를 진행해 나눔의 정신이 매년 퍼져가고 있다.

올해 만드는 김치의 양은 총 5000kg(10kg 500박스). 네 개의 기관·단체가 함께 모인만큼 행사는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행사에 함께 한 백석대학교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은 “우리 대학 백석인의 지표에 ‘이웃과 함께하는 대학’이라는 부분이 있다. 사람다운 사람을 길러내는 대학으로서, 함께 가는 정신은 재학생들이 꼭 배워야 할 부분”이라며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주변 이웃을 돌아보고, 섬기는 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 전 백석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문치과병원, 천안복지재단은 ‘사회봉사 확대를 위한 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뜻 깊은 행사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만든 김장김치는 천안시 읍, 면, 동사무소의 도움을 받아 어려움을 겪는 50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