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동부교회가 실천해 성공한 디아코니아 사례 소개

  • 입력 2017.11.08 16:45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춘천동부교회(김한호 목사)와 서울장신대 디아코니아 연구소가 오는 27일 오후 2시 서울 연지동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1층 소강당에서 ‘제5회 디아코니아 목회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그동안 춘천동부교회가 목회의 본질로서 실천한 디아코니아를 한국교회에 소개하고 목회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목회의 실제를 전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한호 목사는 ‘디아코니아 목회의 실제’ 제하의 주제강의를 통해 단순한 교회봉사로써의 디아코니아가 아니라 새로운 목회의 패러다임으로써 교회 사역의 전 영역에서 펼쳐지는 통전적 디아코니아를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디아코니아 목회의 실제로서 춘천동부교회에서 그동안 실천했던 ‘디아코니아 예배’의 연간계획과 실제 콘티를 제시함으로써 예수님의 섬김의 정신으로 사회적 약자와 함께 했던 사례들을 소개한다.

새가족 90%이상의 기록적인 정착률과 교회 정착 및 봉사자(디아코노스)로 세워지는 디아코니아학교 1~3단계 시스템을 소개하는 ‘디아코니아 교육’은 한국교회 평신도 봉사자 양성의 중요한 틀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서는 각 교회에서 적용할 수 있는 디아코니아 신구약 성경공부 교재 및 교회절기와 주제에 따른 디아코니아 예배패키지를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세미나는 목회자 및 신학생 80명 선착순으로 등록받고 있으며, 25일까지 신청자에 한해 등록비 2만원, 이후는 3만원이다. 신학생은 할인혜택을 받아 1만원에 가능하다.

참가자들에게는 강의 자료집과 디아코니아 예배자료집, 디아코니아학교 교재가 증정된다.(문의 박유성 목사 010-7761-0808)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