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캠퍼스 회복을 염원하는 숭실인의 밤’ 개최

  • 입력 2017.11.21 16:25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숭실인의밤 (4).jpg
 

숭실대학교 총동문회(회장 심영복)는 지난 20일 오후 6시부터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SEOUL PARNAS 그랜드볼룸에서 약 1000여 명의 동문이 모인 가운데 「숭실대학교 개교 120주년 기념 평양캠퍼스 회복을 염원하는 숭실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숭실대 총동문회 최영철 사무총장과 KBS 강서은 아나운서(숭실대 불문학과 03)의 사회로 시작한 이번 행사는 총 3부로 △공식행사 △만찬 △축하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숭실대 황준성 총장은 “지난 120년 동안 여러 분야에서 ‘First Mover’로서의 역사를 써왔던 숭실이 자랑스러운 10만여 동문들의 모교를 향한 쉼 없는 기도와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도 ‘First Mover’로서 미래를 선도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국내·외에서 빛과 소금으로 이 시대를 밝혀주고 계시는 자랑스러운 숭실의 동문들이 통일한국의 날에, 평양 숭실 캠퍼스에서 벅차게 ‘숭실인의 밤’을 함께 맞이할 장관의 날을 기대한다”고 축사했다.

심영복 총동문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금 우리가 누리는 풍요와 번영, 그리고 현재의 지위는 선배님들의 희생으로 이루어졌으며 이 기적 같은 일이 일어날 수 있도록 우리 대학교의 기초를 닦고 기둥 역할을 해주신 분들께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며 “먼 훗날 후배들이 과거를 돌아볼 때 120주년을 좌우한 시기가 가장 활발하게 도약을 위해 노력했던 역동적인 시기였다는 평가를 받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숭실인의 밤’ 행사에는 숭실대 역대 총장인 김대근 박사(12대 총장), 한헌수 박사(13대 총장)를 비롯해 숭실대 총동문회의 자문위원인 역대 동문회장(김득린, 조창도, 전익준, 한상순, 박재홍, 서만선, 이덕실, 이원의) 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심영복 총동문회장이 직접 기념품과 꽃다발을 전달했다.

또한 숭실대 총동문회는 숭실대 창학 120주년을 맞이해 동문회 활성화와 화합을 위해 봉사하고 노력한 김사풍(사학 59), 김도림(영문 61), 윤형흔(숭실대 대외협력팀장) 동문에게 국내·외 숭실동문을 대표해 특별공로상을 수여했다.

제2부 만찬에서는 △과별 송년모임 서프라이즈 이벤트와 △숭실대학교 웨스트민스터 OB합창단의 ‘못잊어’, ‘밀양 아리랑’ 공연이 있었다. 개그맨 김학도의 사회로 진행된 제3부 축하공연은 숭실인의 밤 행사를 더욱 무르익게 했다.

한편 올해로 개교 120주년을 맞이한 숭실대는 △국가와 사회에 공헌하는 기독교 정신을 올바로 세우고 확산시키는 숭실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융·복합교육의 메카가 되는 숭실 △첨단 ICT캠퍼스를 조성, 특성화된 연구를 심화시켜나가는 숭실 △국내 최고의 ‘창업선도대학’으로 도약하는 숭실 △다가올 통일한국 시대에 평양캠퍼스 재건을 이뤄나갈 ‘숭실 4.0비전’을 선포한 바 있다.

크기변환_숭실인의밤 (7).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