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 아름다운가게 희귀난치성질환 아동 위해 손 잡아

  • 입력 2017.11.30 16:00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과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가 11월21일 여의도 굿피플 본부에서 희귀난치성질환 아동지원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내년 4월에 개최될 ‘2018 굿피플 기부마라톤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로써 아름다운가게는 굿피플이 국내 희귀난치성질환 아이들을 돕기 위해 개최하는 기부마라톤대회 현장에서 자선바자회를 진행한다. 아름다운가게 자선바자회의 수익금은 희귀난치성질환 환아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굿피플 정권삼 운영부회장은 “발견도, 치료도 힘든 희귀난치성질환 아동들을 돕기 위해 마음을 더해주신 아름다운가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내년 4월에 개최될 2018 굿피플 기부마라톤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더 많은 희귀난치성질환 아이들을 도울 수 있도록 긴밀한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희귀난치성 질환은 유병 인구가 적어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치료방법과 대체의약품이 개발되지 않아 환자와 가족들이 좌절하기도 하고, 치료법이 있다 하더라도 거듭되는 수술과 치료로 경제적 부담이 가중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굿피플은 헌터증후군, 당원병, 폼페병, 에이퍼트 증후군 등 희귀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아이들을 돕기 위해 수술비, 치료비 등을 지원해오고 있으며 ‘착한걸음 6분 걷기 캠페인’, ‘콩팥 건강 캠페인’, ‘2017 굿피플 기부마라톤대회’ 등을 개최해 희귀난치성 질환에 대한 인식개선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