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혈(寶血, blood)

  • 입력 2014.08.28 10:41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ㄹㅠㅈㅏㅎㅕㅇ ㅁㅗㄱㅅㅏ.jpg
류자형 목사(강서제일교회)
[프로필]
◈ 경기고 졸(61회) 연세대학교 상경대 졸
◈ 감리교 신학대학원 졸 신학석사(M.Div)
◈ (미)애쉴랜드 대학원 졸 목회학 박사(D.Min)
◈ 건강한목회 전문연구소이사장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마 26:28

 

기독교 신앙은 머리나 마음으로만 알고 믿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우리 삶 속에서 역사하는 능력입니다. 그래서 기독교 신앙에서 인정하는 7대 능력이 있습니다. 그것은 믿음의 능력, 기도의 능력, 말씀의 능력, 예수 이름의 능력, 성령의 능력, 보혈의 능력, 찬양의 능력 등입니다.

 

이중에서도 가장 본질적이고 핵심적인 능력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의 능력입니다. 왜냐하면 갈보리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그리스도의 피는 죄를 씻는 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히9:22).현대 문명이나 권력 또는 돈에도 약간의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죄를 씻어내는 능력은 세상 그 어느 것으로도 불가능합니다. 죄를 씻는 능력은 다른 어떤 종교에도 없는 일입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시기 전에 제자들과 함께한 마지막 식사 자리에서 예수님은 제자들의 잔에 포도주를 부어주시고 마시게 하시면서 말씀하시기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고 하셨습니다. 실물 교육을 통하여 제자들에게 주님이 흘리실 피의 능력을 기억하게 하신 것입니다.

 

우리 기독교 신앙에서 다른 종교에서 찾아 볼 수 없는 가장독특하고 중요한 교리가 바로 예수님이 흘리신 피가 우리 죄를 씻는 능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기독교 신앙은 ‘피’를 빼고는 말할 것이 없습니다. 마틴 루터는 “성경을 짜 보라. 그러면 피가 나올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구약을 짜면 어린양의 피가, 신약을 짜면 예수님의 피가 흘러나올 것입니다. 성경은 피의 이야기로 시작하여 피의 이야기로 끝나고 있습니다.

 

왜 우리 기독교가 구원의 종교인지 아시겠습니까? 바로 이피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종교에 구원이 없는 이유를 아시겠지요? 괜히 다른 종교를 비하시키려고 하는 말이 아닙니다. 예수님이 흘리신 피 외에는 우리 죄를 씻을 수 있는 능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내신 유일한 구원의 길이기 때문에 다른 구원의 길은 없습니다(요14:6, 행4:12).

 

예수님의 보혈은 단지 우리 죄를 씻어줄 뿐만 아니라 우리 속에 죽어있던 양심까지 새롭게 하여(히9:14) 새사람이 되게 만드는 능력입니다(고후5:17). 더 나아가서 예수의 피는 죄로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끊어져 죽어있던 영혼을 살리고 나중에 그 영혼이 부활의 몸을 입어 천국에서 영원히 살게 하는 능력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는 보배로운 피(벧전1:19)이고 하나님이 약속하신 구원이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성취되기에 언약의 피라고 부르는 것입니다(마26:28). 할렐루야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