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만나 568

  • 입력 2017.12.15 10:54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길 목사.jpg
박영길 목사 (명문교회)
[프로필]
▣ 명문교회 담임목사 
▣ 총회신학원 및 대학원졸업(M.Div) 
▣ 연세대학교신학대학원 상담학
▣ 미 이벤젤 신학대학 

월 : 새 힘을 주시는 하나님 (이사야 40:27~31)

경제력, 학력 등 힘이 없으면 살기 힘든 세상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성도가 영력이 없으면 사단을 이길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교회를 통해, 말씀을 통해, 믿음을 통해, 기도를 통해 영력 즉, 새 힘을 주십니다.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함이 없으며(막9:23),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가 새 힘을 얻고, 믿음의 기도를 통해 하나님께서 역사하십니다(약5:16). 우리 모두 새 힘을 얻어 시험을 이기며, 죽어가는 영혼을 살리고 날마다 자라가는 삶을 삽시다.

화 : 하나님을 체험하자 (요한일서1:1~4)

체험은 신앙생활의 촉진제 역할을 합니다. 사도요한도 하나님을 체험하는 은혜가 있었습니다. 첫째, 생명체험을 했습니다(1-2절). 자아를 십자가에 못 박고 오직 그리스도만 사시게 한다면 빛을 발하는 산 생명이 됩니다. 둘째, 말씀체험을 했습니다(1절). 어떤 체험보다 확실한 것은 성경의 약속을 믿고 행했을 때 얻는 체험입니다. 셋째, 영생체험을 했습니다(2절). 영생을 체험하기 위해서는 하나님과 의식적인 교제가 있어야 합니다(3절).

수 : 기도의 실패는 신앙생활의 실패다 (예레미야 33:1~3)

칼빈은 “기도에 실패하면 신앙생활에 실패한다”고 했습니다. 이 말처럼 기도는 우리 삶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합니다. 베드로가 기도에 실패했을 때 주님을 부인하는 죄를 범했지만, 회개하고 기도에 힘쓸 때 큰일을 감당하는 능력의 사도가 되었습니다. 기도는 영적 과학과 같습니다. 때로 현대과학에는 오류가 생길 수 있지만, 우리의 기도는 반드시 응답됩니다. 하나님은 반드시 언약을 지키시는 분입니다. 약속된 말씀을 붙들고 기도의 성공자가 됩시다.

목 : 힘써 기도하는 교회 (마7:7~11)

하나님은 모든 기도를 들으시고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을 주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시간과 장소를 정해 기도해야 합니다. 다니엘은 포로생활 중에도, 죽음의 위협 앞에서도 정해진 시간과 장소를 지켜 기도했습니다. 그랬을 때 다니엘은 죽음 대신 높임을 받았습니다. 이는 기도를 통해 하나님이 일하시기 때문입니다. 주님은 기도를 통해 우리를 축복하기 원하십니다. 성령의 뜻대로 간구하며 하나님의 온전하신 뜻을 이루어 가시기 바랍니다.

금 : 은혜를 사모하라 (고린도후서 6:1~2)

은혜란 무엇입니까? 아무리 따져 보아도 도무지 사랑 받을 만한 가치 없는 인간에게 부여되는 하나님의 사랑을 말합니다. 우리는 말세의 고통 하는 때를 맞이했기에 더욱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은혜 받지 못하면 세상 사람들의 죄를 똑같이 지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만이 모든 문제를 해결합니다. 은혜 받을 기회를 놓치지 말고 때를 분별해 은혜 받는 일에 열심을 냅시다. 믿음은 들음에서 난다고 했습니다. 말씀 듣기를 사모합시다.

토 : 후히 주시는 하나님(야고보서1:2~5)

하나님은 인내를 온전히 이룬 자에게 모든 것에 부족함이 없도록 채워주십니다. 후히 주시는 하나님의 축복을 받으려면 부족함을 절감해야 합니다(4절). 하나님은 사모하는 자에게 만족한 은혜를 주십니다. 또한 후히 주시며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해야 합니다(5절). 기도하는 자는 반드시 받습니다(마7:7). 능력이 무한하신 하나님은 풍성히 예비하사 후하게 주시려고 기다리십니다. 의심하지 말고, 두 마음 품지 말고, 오직 믿음으로 구합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