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거주 외국인 제자화 시키는 광림교회

  • 입력 2014.09.02 09:21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_072.JPG
 

국내 거주 외국인은 총 157만 명으로 100명 중 3명이 외국인인 셈이다. 이들 중 과반 수 이상인 57.8%가 서울/경기 지역에 거주한다. 한국선교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2012년 기준 우리나라 파송선교사가 1만9798명이며 선교비용은 1인당 2000여만 원이 들었다고 한다.

광림교회(김정석 목사)는 이러한 조사결과를 접하며 국내 거주 외국인 복음화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그들을 복음화하고 제자사역하기 위해 ‘광림외국인제자훈련센터’를 만들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광림외국인제자훈련센터장 배성호 권사는 “많은 비용을 들여서 어려운 해외선교를 하는 것과 대비해서 자발적으로 국내에 들어와 있는 외국인 노동자와 유학생으로 살아가고 있는 나그네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제자화하여 그들이 본국에 돌아가서 그들 민족에게 복음을 전한다면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국내 거주 외국인 사역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10년 전부터 이미 이를 인식하고 사역해온 굉림교회는 매년 추석 한가위를 맞아 은혜의 말씀을 듣고 흥겨운 잔치를 여는 <한가위 외국인 영성축제>를 개최한다.

이번에도 광림교회 여선교회, 남선교회, 국내선교위원회, 실업인선교회, 의료선교회, 리브가이미용선교회의 후원으로 다양하고 풍성한 한가위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중국, 콩고, 몽골, 러시아, 에티오피아, 영어권 외 외국인 근로자와 유학생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는 7일 주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30분까지 광림교회와 광림사회봉사관에서 진행되며 특별히 아프리카 콩고에서 온 로베르와 조제 성도가 결혼식을 올리게 됐다.

광림교회는 “추석을 맞아 열리는 이번 <한가위 영성잔치>에 많은 외국인 형제자매들이 위로받고 영적으로 새 힘을 얻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크기변환_100.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